구미시 출입기자 '구미문화관광 홍보' 시티투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출입기자 '구미문화관광 홍보' 시티투어

기사입력 2015.05.15 19: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5월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 출입기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나는 구미홍보를 위하여 시티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구미시티투어는 금오산과 낙동강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채미정, 도리사 등 역사가 공존하는 첨단산업도시 구미를 널리 알리기 해 홍보의 중심에 있는 시 출입기자들의 시티투어 참여로 구미를 적극 홍보해 나가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티투어는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녹색생활 체험 공간으로 건립된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 견학을 시작으로 지역의 문화가 잘 보존된「채미정」을 둘러싸고 있는「금오산올레길」을 직접 험해 보면서 첨단산업도시 구미가 탄소제로도시, 일천만그루나무심기 등을 통해 변화된 녹색구미를 시 출입기자와 함께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산동참생태숲, 산악레포츠공원 및 구미보를 방문하여 미의 명소와 지역의 주요시설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마지막으로 동락공원에 위치한 구미과학관을 방문하여 3D영상 및 다양한 과학체험을 하면서 구미시티투어를 마무리 했다.

    이날 현장교육에 나선 시 출입기자들은 "구미의 명소와 지역의 주요시설을 직접 둘러보면서 나날이 발전하는 구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으며 공단으로 생각되는 구미가 관광문화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구미시와 구미시민이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구미시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시민들에게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위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