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19 제15회 구미수학체험전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2019 제15회 구미수학체험전 개최

기사입력 2019.06.03 1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 2019학년도 자유학기 연계 제15회 구미수학체험전1.jpg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지난 6월 1일(토) 금오공업고등학교 체육관 및 본관 교실에서 “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라는 주제로 ‘2019 제15회 구미수학체험전’(준비위원장 산동중 채종원 교장)을 개최했다.

     

    이날 자유학기 연계 구미수학체험전은 3개 중고등학교(오상중 농악, 구미여상 댄스, 진평중 색소폰 앙상블) 학생들의 식전공연, 개회식과 봉곡중학교의 '입체스트링 아트'를 비롯한 관내 중학교와 구미교육지원청 부설 영재반의 51개 수학체험부스, 구미 관내 28개 중학교 대표 학생들의 '수학 보드게임(타쑤)' 경연, EBS MATH 프로그램 시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관내 28개 중학교 대표 학생들의 수학 보드게임(타쑤)을 추가하여 수학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구미지역뿐 만 아니라 인근 칠곡, 김천 등의 초·중·고등학생, 교사, 학부모의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주말 가족단위 등으로 체험에 참석한 교육가족들은 "창의융합형 인재생활, 자연, 예술, 놀이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원리를 체험하고, 수학의 유용성, 심미성과 함께 'Power of Math'를 경험하도록 해준 관계 기관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지원과] 2019학년도 자유학기 연계 제15회 구미수학체험전2.jpg

     

    이백효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은 “자유학기 연계 구미수학체험전이 생활 속의 수학, 재미있는 수학, 유익한 수학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수학교육활성화 뿐 아니라 교육기부, 재능기부라는 아름다움으로 결실 맺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자유학기 연계 수학체험전에 힘써 준 운영교사 및 도우미 학생들을 격려했다.

     

    올해 15회째를 맞게 되는 자유학기 연계 ‘구미수학체험전’은 수학을 사랑하는 구미 관내 교사들과 동아리 학생들이 주관하여 도내 다른 지역의 수학체험전 및 수학축제를 이끌어내는 도화선이 되었으며, ‘생활 속의 수학, 재미있는 수학’으로 수학 저변 확대 및 수학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