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7/01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7/01

기사입력 2014.07.01 01: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평동/기관 단체장 및 LG배구선수단 야유회



    광평동(동장 이관응) 체육회(회장 신재영)에서는 6월 29일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회원 및 제22회LG기주부배구광평동선수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 일원에서 야유회를 실시했다.

    이날 야유회는 광평동 최초로 LG기주부배구대회 천생리그 우승 및 종합 장려를 수상한 선수단의 사기 앙양과 6. 4 전국동시지방선거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지역․집단 간 갈등을 사전에 차단․해소하고 지역 주민 화합분위기 조성을 위해 광평동체육회가 주관하고 광평동주민센터가 후원하여 실시했다.

    통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 체육회, 제22회LG기주부배구광평동선수단 등 광평동 기관단체 회원 전체가 참여한 가운데 영덕블루로드길 산책을 하면서 광평동주민단합을 도모함과 동시에 일상의 피로를 치유하였고, 영덕의 장사해수욕장 솔밭에서 체육회원과 선수들, 각단체에서 십시일반 정성스럽게 마련한 음식을 함께하며, 푸른 바다에 묵은 근심걱정과 감정을 씻어내는 주민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신재영 광평동 체육회장은 “올해 체육회원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선수들의 계획적이고 철저한 연습, 동사무소 및 기관단체의 정성어린 관심과 지원으로 광평동 역사상 최초의 LG기주부배구대회에서 천생리그 우승과 종합장려의 쾌거를 이루었다고 말하며 이것이 동민 화합의 결정체”임을 강조하고, 7.5일 실시되는 구미시생활체육동호인체육대회 및 구미 낙동강 용선대회 등에도 체육회원들과 각급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관응 광평동장은 “LG기주부배구대회에서 천생리그우승 및 종합장려를 다시 한번 축하하고 선수단에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모든 기관단체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선거이후 하나되는 광평동을 만들기 위해서는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지역 화합분위기 조성에 솔선수범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선주원남동/불법폐기물 투기예방 화단조성


    선주원남동(동장 최한주)에서는 6월 30일 관내 선기동(덤바우) 마을회관 앞에서 불법폐기물 투기 예방을 위한 화단을 조성하여 선주원남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인택) 회원들과 함께 페튜니아 등 여름 꽃 1,000여 포기를 심었다.

    이번 화단 조성은 선기동 마을회관과 체육시설이 위치한 곳이나 마을 내에서 발생하는 쓰레기와 이곳을 통행하는 차량에서 불법 투기하는 쓰레기로 인해 몸살을 앓아온 곳으로 최한주 선주원남동장은 화단을 조성하여 마을주민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마을회관과 체육시설이 제 기능을 회복하고 쓰레기 불법배출을 근절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동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선주원남동은 올해 쓰레기 불법투기 지역에 3개소의 화단을 조성하고 6개소에 이웃사랑 텃밭을 조성하여 250여명에게 분양하였고, 꽃밭속 구미가꾸기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700㎡에 이르는 화단 조성, 62개 화분에 금잔디, 페튜니아를 비롯한 총 11,000여 포기의 여름꽃을 식재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신평2동/체육회 단합행사



    신평2동체육회(회장 황인조)는 6월 28일 남구미대교 아래 강변공원에서 체육회 회원 및 신평2동(동장 이영활)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도 2/4분기 정기회의 및 단합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16회 구미시생활체육 동호인종합체육대회, 하계수련대회, 구미 낙동강 용선대회 등 2014년도 향후 사업 추진계획 협의,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진행된 2부행사에서는 단체줄넘기, 투호, 줄다리기 등 7월 5일 개최되는 제16회 구미시생활체육 동호인종합체육대회 종목에 대한 연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인사말에서 황인조 회장은 올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계획적인 준비를 통해 LG기 주부배구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서로 협심하여 각종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영활 동장은 함께 어울려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각종 생활체육 행사와 봉사활동을 통해 활기차고 신명나는 신평2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체육회 회원들을 격려하였고, 앞으로 추진될 각종 사업과 행사에 대해서도 체육회의 많은 역할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