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8/06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8/06

기사입력 2014.08.07 01: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임오동/EM 이용 쌀뜨물 발효사업 실시




    임오동(동장 신정순)에서는 8월 6일 10시 임은대동타운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참여자, 새마을부녀회 및 임은대동타운 주민들과 함께 EM(유용한 미생물)을 이용한 쌀뜨물 발효 사업을 실시했다.

    EM을 이용한 쌀뜨물 발효 사업은 2014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임오동에서만 실시하며, 아파트별로 자체 일정에 따라 쌀뜨물 발효액 제조방법 및 효능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가정에서 많이 버려지는 쌀뜨물에 EM원액을 혼합·발효하여 친환경적인 다용도 세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보호에 일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페트병(2L)에 쌀뜨물(1.8L)을 넣어 작업장으로 방문하면 현장에서 쌀뜨물 발효액 제조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신정순 임오동장은 이번 사업이 정부의 친환경 녹색성장 정책과 일맥상통하는 사업으로 널리 보급·활용할 경우 환경보호에 큰 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것을 부탁하였다.



    형곡2동/자연보호협의회 월례회의


     
    구미시 형곡2동(동장 박성애)에서는 8월 6일 오전 11시부터 자연보호협의회 주관으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층 회의실에서 월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2014년 풍수해보험 가입 안내, 옥성자연휴양림 내 산림문화휴양관 운영, 제4회 구미시 워터페스티벌 운영, 기초연금 등 시정 전반에 대하여 전달하였으며, 최육하 회장은 변함없이 무더운 날씨에도 참석해 주신 회원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자연보호협의회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월례회 후에는 시무실공원에서 오물 및 쓰레기를 수거하였고, 박성애동장은 변함없이 환경보호에 앞장 서 주시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깨끗한 형곡2동을 만드는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