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8/21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8/21

기사입력 2014.08.21 01: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2동/자연보호협의회 월례회의



    공단2동( 동장 고차진)에서는 8월 19일 18:30 관내식당에서 자연보호공단2동협의회(회장 김정기)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월례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은 지난 7월 월례회의 후 두 번째 만남으로 고차진 동장은 자연보호공단2동협의회 회원들에게 시·동정 홍보사항을 전달하는 한편, 평소 궁금해 했던 내용이나 건의사항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 소통의 시간을 가져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고차진 공단2동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의 공단2동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고, 동에서도 모두의 기대에 부합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더불어 자연보호공단2동협의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형곡2동/체육회장 이웃돕기 성품 전달


    형곡2동 김춘배 체육회장(한일 엔지니어링 대표)은 8월 20일 형곡2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40포(10kg, 100만원 상당)의 이웃돕기 성품을 전달했다.

    이번 성품전달은 형곡2동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와 적극적인 후원에 앞장서고 있는 김춘배 체육회장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며 준비하고자 마련하였으며, 매년 경로당 위문, 노인 행사 후원 등 이웃사랑과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고 있고 있어 주변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박성애 형곡2동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김춘배 체육회장에게 감사드리며 이 나눔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선물이 되어 훈훈한 추석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선산읍/경로당 방문 쓰레기 배출요령 홍보

     
    선산읍(읍장 전영욱)에서는 지난 18일(월)부터 사흘간 관내 38개소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쓰레기 배출요령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올 10월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단독주택 음식물 쓰레기 전용용기 수거방식을 설명함과 동시에 쓰레기 규격봉투 사용, 쓰레기 배출 시간 및 대형폐가전 제품 무상 수거제도를 홍보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그간 선산읍에서는 일반음식점 영업주 및 상가번영회 회원, 민속장 상인 등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전단지를 나누어 주며 쓰레기 감량 및 배출 요령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왔으며, 연중 지속적인 계도와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을 통해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읍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솔선수범하여 쓰레기종량제 규격봉투를 사용하고, 쓰레기 배출시간을 준수하여 깨끗한 청정 선산 만들기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산동면/ 도중리 주민일동 농업인상담소에 TV기증

     

    구미시 산동면 도중리 주민일동(대표 최형우, 53세)은 지난 8월 18일 산동면 농업인 상담소에 대형 벽걸이 TV(50인치)를 기증하였다.

    도중리 주민들은 산동면 농업인상담소를 중심으로 벼농사를 주업으로 하여 생활해 왔으나 국가 5공단 산업단지로 마을이 편입되면서 마을 주민들이 뿔뿔이 흩어짐에 따라 그동안 마을민과 동고동락 하면서 영농지도는 물론 쾌적한 환경조성과 주민화합을 위해 애써준 차신호 상담소장에게 고마운 뜻을 전하기 위해 TV를 기증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산동면상담소(소장, 차신호)는 강동지역 농업인의 농기계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산동면 인덕리에 765㎡ 규모로 설치한 농기계임대사업장 분소로 이전하여 밀착 영농지도를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