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초, 하계 원어민 영어 캠프 운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원호초, 하계 원어민 영어 캠프 운영

기사입력 2014.08.25 11: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호초등학교(교장 조동익)는 8월 13일(수)부터 22일(금)까지 7일간 교내 원어민 영어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영어 교육의 활성화 도모와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와 동기 유발을 목표로 원어민 EPIK 교사와 영어회화 전문 강사가 협력 교수 형태로 함께 운영하였다. 참가학생은 4, 5학년 총 12명으로 두 개의 반으로 나눠 소규모 집중학습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보물섬’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학습 형식으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자신만의 보물섬을 만들고, 다양한 형용사 및 문장 학습을 통하여 해적을 꾸며내는 등 창의적인 활동들을 하며 영어 능력을 향상 시켰다. 특히 매일 2시간씩 꾸준히 영어에 노출함으로써 영어 표현에 익숙해지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캠프 후 이뤄진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놀이를 통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에 매주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EPIK 교사와 영어회화 전문 강사의 협력교수 운영 방법 또한 매우 효율적이라고 응답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4학년 김승환 학생은 “처음에는 원어민 선생님 말씀을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매일 2시간씩 하다 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이해도 쉬워졌다. 영어가 더욱 좋아졌다”며 원어민 영어 캠프 참가 소감을 표현하였다.

    원어민 영어 캠프는 원호초등학교의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앞으로도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를 기르기 위한 원호초등학교의 교육 행보가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