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9/05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9/05

기사입력 2014.09.05 20: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비산동/새마을 부녀회 이웃사랑 실천



    비산동새마을부녀회(회장 황인순)는 9월 5일 추석을 앞두고 독거노인과 중증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모아 10가구에 송편(30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임에도 찾아올 친지도 없어 외로운 독거노인들은 부녀회원들의 정성이 듬뿍 담긴 떡을 맛보며 "명절을 앞두고 특별히 바쁠 시기임에도 잊지 않고 찾아주어 너무 고맙다"고 감사하였으며, 함께 자리한 이인재 비산동장도 "매년 동네의 소외되고 어려운 곳을 찾아 큰며느리 역할을 맡아주는 비산동부녀회의 정성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하였다.

    비산동새마을부녀회원들은 매년 명절과 절기마다 음식나누기, 사랑의 쌀 보내기, 경로당 식사 대접, 복날 삼계탕 나누기 등 다채로운 눔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비산동 발전과 어려운 이들을 위하여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하였다.



    선주원남동/경로당 간담회


    선주원남동(동장 최한주)에서는 9월 5일 10시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노인회분회장(백광흠) 및 각 경로당 노인회장 22명을 모시고 경로당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노인회 분회의 활성화 및 경로당 보조금 지원에 따른 운영전반에 관하여 회의를 실시하고, 당면사항 교육 등 노인회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백광흠 선주원남동노인회 분회장님께서는 노인회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져 준 것에 감사의 뜻을 표하였으며, 선주원남동이 구미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최한주 선주원남동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로당이 회원 상호간의 신뢰와 화합을 다지고 어르신이 행복한 선주원남동이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였으며, 살기 좋은 선주원남동이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지산동/가로변 가을꽃 식재


    지산동(동장 이성수)에서는 9월 5일 오전 8시부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가로화단 및 가로 화분에 페튜니아 등 가을 꽃 1,500본을 식재하였다.

    페튜니아, 메리골드, 베고니아, 코레우스 등 가을향기 그윽한 예쁜 가을꽃을 식재하여 아름답게 단장되자, 주민들은 마을이 도심 속 꽃향기로 화사하게 변모했다며, 노고에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이성수 지산동장은 가로변 가을꽃 식재 작업에 참여한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구미로 들어오는 관문이며, 교통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지산동 가로변에, 화사하고 가을향기 그윽한 가을꽃 식재로, 지산동이 아름답게 변모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주민들이 깨끗하고 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고생하신 참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살기 좋은 지산동 만들기에 다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형곡2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 월례회의



    형곡2동(동장 박성애)에서는 9월 4일 18:30 동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종만) 회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신규회원에게 인준서를 전달하고, 전통시장 장보기 참여, 금요직거래장터 이용 및 삼성나눔페스티벌 참여 등 동행정 홍보사항을 전달한 후 자체토의를 진행하며, 새마을 알뜰바자회, 폐식용유 활용 비누 제작,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 등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하여 점검 및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애 형곡2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따뜻한 형곡2동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즐거운 추석연휴 되시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모두가 한마음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꾸준히 지역봉사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공단1동/가로화분 가을꽃 식재


    공단1동(동장김용학)에서는9월 3일~9월 5일 3일간공공근로, 노인일자리참여자,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가로화분 및 화단 등에 가을꽃을 식재하였다.

    이날 메리골드․패츄니아 등 가을꽃 9,000여본을, 관내 주요 가로변 130여개의 가로화분과 화단에 식재하여 아름다운 공단1동을 가꾸었는데,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귀향객과 주민들에게 화려한 가을꽃의 정취를 제공하여 보는이의 마음을 아름답고 밝게 만들었다.

    한편, 김용학 공단1동장은 "자칫 삭막하게 느껴질 공단도시 거리가 가을꽃을 식재하여 아름답고 쾌적하게 환경이 조성되었다."며 참여자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고, 앞으로도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공단1동을 위하여 다 같이 노력할 것을 당부 하였다.


    신평1동/관내 가을꽃 식재


    신평1동(동장 권남원)에서는 9월 4일 10:00부터 새마을남여지도자(회장 최정이, 이옥례),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최인석),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여주태), 공공근로 및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50여명이 관내 가로화단 및 양심화분에 가을꽃을 식재하였다.

    이번 가을꽃 식재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아름다운 거리와 고향의 정취를 느끼게 하고 쾌적한 신평을 만들고자 메리골드, 페튜니아, 일일초 등 가을꽃 6,000본을 동주민센터 가로화단과 관내 가로화분 및 양심화분 9개소에 식재하였다.

    권남원 신평1동장은『바쁜 가운데서도 가을꽃 식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각 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가을꽃처럼 아름답고 깨끗한 신평1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다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장천면/가을 꽃길 조성



    장천면(면장 박태병)에서는 9월 4일 오전 9시부터 관내 주요도로 및 가로화분에 지역공동체일자리·노인일자리사업 근로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메리골드, 페튜니아 등 11,080본을 주민 정서함양을 위한 가을 꽃길 조성 일환으로 식재하였다.

    이번 가을꽃 식재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위하여 꽃이 가득한 고향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꽃향기 가득한 가을을 알리고자 하였다.

    박태병 장천면장은『추석도 다가오고, 9.26~28까지 실시하는 코스모스 축제도 다가오는 가운데 귀성객들과 면민들에게 꽃이 가득한 장천을 알리는데 좋은 일이다』라며 수고하는 참여자들을 격려였으며, 차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아름다운 가로 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