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선산읍, 옥성면, 형곡2동)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선산읍, 옥성면, 형곡2동)

기사입력 2014.11.24 19: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산읍/선산로타리클럽 이웃돕기 성품전달



    선산읍(읍장 전영욱)에서는 11월 24일 14시 선산읍사무소에서 선산로타리클럽(회장 최경동)에서 540만원 상당 연탄 일만이천장을 관내 저소득층에게 배부하는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선산로타리클럽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기탁할 뜻을 밝혀,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40세대를 선정하여 세대별 연탄 300장씩 지원하였다.

    이날 전영욱 선산읍장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저소득층의 체감온도는낮아지는 이때 이웃사랑을 실천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선산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 서 주어서 감사하다." 며 난방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선산로타리클럽은 지난 설, 추석 명절에 '사랑의 정 나누기'로 결손가정 및 독거노인에 2백만원, 지난 졸업식에는 관내 6개 초등학교에 장학금 1백만원을 전달했으며, 선산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 10명에게 5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 있는 단체이며, 최경동회장은 개인적으로 취임식 때 들어온 쌀 30포를 기증한 바 있다.


    옥성면/구미제일라이온스클럽 김장봉사



     
    구미제일라이온스클럽(회장 박장호)에서는 지난 10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옥성면 대원2리 경로당에서 2014.11.23(일) 11시에 사랑의 김장담그기와 자연보호 캠페인으로 농촌사랑의 실천을 시작하였다.

    새롭게 단장한 경로당에 책상과 의자 등 100만원 상당의 비품을 기증하였으며 구미제일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부녀회가 함께 담근 김장을 시각장애인협회와 청록학교, 그리고 대원2리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고 대원저수지 주변으로 자연보호활동을 실시하였다.

    대원2리(이장 권오범) 주민들은 사무용품으로 가득 채워진 경로당에서 구미제일라이온스클럽에서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화합의 장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형근 옥성면장은 다가오는 겨울철에 따뜻한 봉사활동으로 함께하는 구미제일라이온스클럽에 감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고령화와 농산물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큰 보탬과 사랑을 실천함으로서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협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형곡2동/김춘배 체육회장 이웃돕기 성품전달




     

    형곡2동 김춘배 체육회장(한일 엔지니어링 대표)은 11월 24일 형곡2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40포(10kg, 100만원 상당)의 이웃돕기 성품을 전달했다.

    차가워진 겨울날씨에 어려운 이웃과 온정의 기운을 나누고자 나눔을 실천한 김춘배 체육회장은 일회성이 아닌 연이은 이웃사랑과 지역사랑으로 주변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춘배 회장은 2013년 100만원 상당의 쌀을 형곡1동 주민센터에 전달한 것을 비롯하여, 2014년 4월 폐휴지 줍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야광조끼 전달, 7월 초복에는 관내 어르신들께 백숙닭 70마리(50만원 상당)을 후원, 중추절 100만원 상당의 쌀10kg 40포를 지원하고, 최근 11월에도 장학기금 200만원을 구미시에 기탁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박성애 형곡2동장은 "매번 어려운 이웃들을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김춘배 체육회장에게 감사드리며 이 나눔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 온정 넘치는 형곡2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