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동부초, 상호방문형 국제교류 체험 활동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옥계동부초, 상호방문형 국제교류 체험 활동

기사입력 2014.12.06 00: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옥계동부초등학교(교장 김현동) 12월 1일 학생 18명, 교사 3명으로 이루어진 방문단이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주저우시 팔달소학교(교장 쩌우퉁다)를 방문하였다.

    지난 7월 21일 학교 내빈과 팔달소학교 진새문부교장 외 교사 4명, 학생 19명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양교간의 자매결연을 가졌으며 이를 계기로 정기적인 문화교류로 상호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체험하기 위해 이번 방문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번 방문은 ‘한국의 얼을 느끼며, 중국과 문화적 차이를 좁히며’ 라는 주제로 중국의 열사공원을 비롯해 우리 조상이 숨쉬는 역사적인 장소를 견학하고 자매결연 학교인 팔달초등학교에서 상호간의 문화공연, 예체능 수업 참여와 급식체험이 이루어졌다.

    팔달소학교 교장 쩌우퉁다는 일회성 행사를 지양하고 다양한 문화 교류 활동을 다채널로 양교 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였다.

    또한, 안전한 체험과 상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국제교류 스마트 밴드‘를 만들어 실시간으로 체험한 내용과 상호간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함으로 함께하고 만들어가는 체험 활동을 전개하였다.


    김○○군은 이번 체험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참된 정신과 나라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중국 학생과 함께 수업하면서 색다른 문화 체험과 중국 친구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옥계동부초등학교 교장 김현동은 “국제시민으로서 세상을 읽는 폭넓은 시야를 키우고 타문화에 대한 배려, 글로벌 의사소통능력과 교류 역량을 가진 학생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상호방문형 국제교류체험활동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양교 간의 주제와 소통이 있는 지속적인 교류 활동과 학생들 간의 친밀한 동반자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다채널망을 구축하여, 상호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교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