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공단2동,송정동,원평1동,형곡2동,무을면,옥성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공단2동,송정동,원평1동,형곡2동,무을면,옥성면)

기사입력 2015.01.06 19: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2동/기관단체 신년 교례회


    공단2동(동장 고차진)에서는 1월 6일 12:00 관내식당에서 심학봉 국회의원, 김익수 시의장, 구자근 도의원, 김정곤 시의원, 천창필 상림지구대장, 도윤수 새마을금고이사장, 지역 기관·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공단2동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각 단체간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었으며, 공단2동 발전을 위해 서로 화합하고, 2015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고차진 공단2동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구미시 신년 사자성어 해현경장(解弦更張)을 소개하고 그 의미를 담아 느슨해질 수 있는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각오로 공단2동 그리고 구미시의 재도약을 위해 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2015 을미년에는 청양처럼 서로 융화하면서 하는 일마다 긍정의 기운이 깃든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정동/행정협의회 월례회의

     
    송정동 행정협의회(협의회장 류시건)에서는 1월 6일 2층 회의실에서 도의원, 시의원 및 자생단체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2015학년도 구미시 향토생활관 입사생 선발, 기능사과정 국비무료 교육생 모집, 2015년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노인 폐렴 예방접종 등의 주요 추진 사업을 전달하여 주민들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연말연시와 동절기를 맞이하여 추진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내 집앞 눈치우기, 희망 2015 나눔캠페인 등 주민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적극적 홍보와 협조를 요청하였고, 이어서 진행된 안건토의에서는 '2015 관내 초․중학교 장학금 지급' 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시건 동장은 2015 올해의 사자성어가 "解弦更張(해현경장 - 느슨해진 거문고의 줄을 다시 매다)임을 전하며, 그 숨은 뜻과 같이 초심을 잊어버리고 현실에 안주하는 일없이 마음을 다잡아서 관내 현안사항을 하나하나 풀어나가 살기좋은 송정동을 만드는데 힘을 모으자" 고 당부하였다.

    원평1동/환경미화원 간담회

     
    원평1동(동장 박충진)에서는 1월 6일 오전 9시 원평1동주민센터에서 환경미화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하고 쾌적한 클린원평1동 만들기 위한 환경미화원 안전교육 및 첫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환경미화원 복무규칙 준수와 업무시작전 반드시 몸풀기 운동을 실시하여 무엇보다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올해도 한건의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결의하였다. 그리고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클린원평1동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새로 배치된 미화원을 환영하며 다같이 마음을 모아 으뜸 원평1동을 만들어가자고 다짐하였다.

    원평1동장은 상가지역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업무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는 미화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추운날씨에 건강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형곡2동/환경미화원 오찬 간담회

     
    형곡2동(동장 박성애)에서는 1월 6일 관내식당에서 환경정비로 연일 수고하는 환경미화원과 오찬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2015년 상반기 환경미화원 근무지 조정에 따라 그동안 형곡2동을 위해 열심히 일해 준 전출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 부임한 미화원들을 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간단한 겨울철 안전교육과 함께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말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성애 형곡2동장은 환영의 인사와 함께 그동안 수고한 환경미화원을 격려하며 추운 날씨 건강관리에 유의하라는 당부와 함께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계속해서 쾌적한 형곡2동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 하였다.


    무을면/2015년 신년 인사회

    무을면(면장 곽인태)에서는 1월 6일 11:00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무을면 발전협의회(회장 지맹식) 주관으로 2015년 을미년 새해인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원 부시장, 윤창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김봉교 도의원, 양진오, 임춘구 시의원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및 출향인사,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을미년 새해에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식전 행사로는 무을출신 임혁 팝 밴드 단장님과 단원들이 희망의 나라로 연주를 시작하고 무을 풍물에서는 구미시와 우리면의 발전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하여 멋진 공연을 하였다.

    이날 지맹식 발전협의회장은 2014년 한해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힘써온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에서 자랑스런 면민상(봉사부문-지의식/ 효행부문-박용한/ 농업부문-박영하/ 공무원부문-영근)을 시상하고 류시건 전)무을면장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지맹식 발전협의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가까운 이웃사촌을 강조하며 새해에도 협력하여 무을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하였다.

    최종원 부시장은 축사에서 도리사 스님을 인용하여 새해에는 복을 많이 지어 주위에 나누어 드리자며 지난 한해 무을면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풍물 가락을 통해 새해를 맞이하는 무을면은 구미를 대표하는 때 묻지 않은 농촌마을이라며 을미년 한해에는 건강하고 성공적인 무을면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하였다.

    곽인태 무을면장은 2부 행사에서 참여하신 모든 분들과 떡국을 함께 하면서 덕담을 나누고, 새해에는 주민 화합과 발전을 위하여 더욱 더 힘차게 달려 나가는 무을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옥성면/옥성면 신년 교례회

     
    옥성면(면장 이형근)에서는 1월 6일 11:00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도‧시의원, 선산출장소장, 관내 기관‧단체장 및 면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옥성면 신년교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옥성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신광섭)가 옥성면민의 화합과 을미년 새해를 맞아 신년 인사회를 갖고자 주관하였고,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신년사 및 상견례, 만세삼창, 시루떡 커팅, 건배제의와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옥성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신광섭 위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면민의 지역발전에 대한 염원이 오늘 신년교례회를 통해 새로운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고, 옥성면을 위해 솔선 수범하겠다라는 희망찬 을미년 새해 다짐을 밝혔다.

    이형근 옥성면장은 이날 행사에 참여한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와 지난해 옥성면의 추진성과를 설명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면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 면민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을미년 새해에도 면민들이 화합하여 더욱 살기 좋은 옥성면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