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도량동,상모사곡동,원평2동,산동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도량동,상모사곡동,원평2동,산동면)

기사입력 2015.04.28 19: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량동/자유총연맹도량동분회 교통안전 캠페인



    도량동(동장 최현도)에서는 자유총연맹도량동분회(회장 박경희) 주
    관으로 4월 27일 11시에 김재상 시의원, 강흥구 도량지구대장, 회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량지구대에서 파크 유치원 앞까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주민과 차량을 대상으로 교통질서를 저해하는 불법 주정차 계도와 교통법규 지키기, 횡단보도 이용하기, 정지선 지키기,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음주운전 근절 등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캠페인이다.

     


    이날 함께한 최현도 도량동장은 평소 도량동의 방범과 안전을 위해
    힘써오고 있는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다양한 범시민운동을 펼쳐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해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박경희자유총연맹도량동분회장은 앞으로도 "자유총연맹도량동분회가 지역봉사에 앞장서서 보다 안전하고 살기좋은 도량동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다짐하며 회원들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이날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상모사곡동/부잣집쌈밥 환경미화원 등 초대 중식제공




    상모사곡동(동장 주광하)에서는 4월 28일 부잣집쌈밥(대표 장선근)에서
    관내 환경미화원, 재활용차량 기사․기동대원 등을 초대하여 중식을 제공하였다.


    장선근 대표는 매년마다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지원도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깨끗한 거리를 가꾸는데 노고가 많은 환경미화원분들에게 중식을 제공하여 주민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함께 자리한 김진태 환경미화원은 지역 주민들께서 관심을 가져 주신데 감사드리고 쾌적하고 청결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주광하 상모사곡동장은 장선근 대표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환경미화원들에게 보람을 가지고 맡은바 일에 최선을 다해 Clean 상모사곡동을 만드는데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원평2동/청소년선도 캠페인




    원평2동(동장 곽흥재)에서는 4월 27일 20:00 청소년지도위원, 자율방범대원,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지도 단속 및 계도 활동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 앞서 관내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 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청소년 선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도위원과 뜻을 같이 하는 회원들을 증원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였다.

    회의 후 청소년 유해업소가 밀집해 있는 2번도로 일대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홍보물을 전달하고, 업주들에게는 위반행위, 처벌규정 등을 홍보하며 청소년보호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적인 지도․점검 활동을 실시하였다.

    곽흥재 원평2동장은 청소년보호활동에 함께 동참해 준 단체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받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산동면/최숙분씨 보화상 수상



    구미시 산동면 임천리 최숙분(58세)씨가 4월 28일 11시 재단법인
    보화원이 주관하는 제58회 보화상 시상식에서 '효행상'을 수상했다.


    최숙분씨는 10여년간 치매로 고생하시는 시어머니를 봉양하고 슬하에 삼형제를 훌륭히 성장 시켰으며, 매년 경로 노인잔치 등에 적극 참여하여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되어 마을사람들에게 칭찬이 자자하다.

    자식된 도리를 했을 뿐 인데 이런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수상 소감을 밝힌 최숙분씨는 "앞으로도 마을 어르신을 포함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
    보화원은 1956년 승당 조용호 선생이 설립하였으며 쇠퇴해가는 도의를 회복하고 효 정신을 일깨우고자 매년 30여명의 대구․경북지역의 효행자, 열행자, 선행자를 선별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열행상, 효행상, 선행상 부분으로 시상이 이뤄졌으며 최숙분씨는 효행상 부문 보화상에 선정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