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도량동,고아읍,신평2동,지산동)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도량동,고아읍,신평2동,지산동)

기사입력 2015.05.26 19: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량동/제23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종합우승



    도량동(동장 최현도)에서는 5월 24일 구미전자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제23회 LG기 주부배구대회』에서 정정당당한 경쟁의 과정을 통해 금오리그 1위 및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

    도량동 LG 주부배구선수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선수 발굴부터 훈련까지 체계적으로 선수관리에 최선을 다했다. 도량동은 작년의 우승주역이었던 주전선수 중 4명이 이사와 부상 등으로 전력에 큰 손실을 입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선수발굴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배구에 대한 관심과 발전가능성이 있는 15명의 우수한 선수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 선수들을 중심으로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시킨 결과 종합우승을 함으로써 2연패의 위업을 달성하는 쾌거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도량동 주부배구선수단의 주장인 김혜연 선수는 매 경기 위기 때마다 선수들의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는 역할과 노련한 경기운영능력을 보이며 팀을 우승으로 이끈 견인차 역할을 하여 MVP의 영광도 함께 차지할 수 있었다. 아울러, 번외경기에 출전한 단체줄넘기팀은 3위에 입상하는 성적을 얻었다.

    최현도 도량동장은 수고한 주부배구선수단에게 아낌없는 축하와 박수를 보내며 격려하였고, 이번 대회에 종합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도량동민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힘을 모은 결과이며 내년에는 3연패의 위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체육회 및 기관단체장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고아읍/제23회 LG기 주부배구대회 남자부 우승

     

    고아읍(읍장 김회식)에서는 지난 5월 24일 10시에 구미전자공고에서
    개최된 제23회 LG기 주부배구대회에 남․여 배구선수단이 참가하여 남자부 우승을 차지하였다.


    고아읍(읍장 김회식)에서는 3월 18일 18시30분 현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고아읍체육회(회장 송재순) 주관으로 기관단체장, 체육회 임원, 참가 선수, LG경북협의회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우승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읍면동 최초로 개최하였다. 이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현일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 모여 습하였고, 5. 12(화) 18시부터는 농산물도매시장 야외 배구코트장에 모여 매일 야외 적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제20회 LG기 주부배구대회(남자부 1회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3년 만에 다시 거둔 값진 우승이었으며, 김회식 읍장은 주전선수로 전 경기를 소화하며, 남자예선부터 시작하여 결승전까지 참석하여 더욱 뜻 깊은 승리를 거뒀다. 그리고 예선의 도량동을 비롯하여 제2회 대회 남자부 우승팀인 상모사곡동을 꺾고, 작년 우승팀인 해평면까지 제치면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여기에 남자부 최우수선수상으로는 양승기 선수가 선정되어 우승의 기쁨을 더 하였다.

    김회식 읍장은 배구선수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주민 모두가 힘을 모아 응원한 결과로 내년에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체육회와 기관단체장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첫 예선에 이번우승팀인 도량동을 만나 아쉽게 탈락한 여자부 선수들에게는 이번 남자부 우승을 기세를 이어 받아 내년에는 여자부 우승도 함께하여 동반우승을 달성하자고 다짐하였다.


    신평2동/천생리그전(1만명 이하 동) 3위 달성


    신평2동(동장 이영활)에서는 5월 24일 10시부터 LG와 구미시 주관으로 '제23회 LG주부배구대회 & 나눔드림축제'가 구미전자공고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이 화합하는 축제 한마당으로 진행되었으며 한달여 동안 신평2동 주부들이 배구훈련에 열심히 집중한 결과 천생리그전(1만명 이하 동)에서 3위를 달성하여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고 주민들이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다.

    황인조 신평2동 체육회장은 한달여 동안 바쁜 가운데도 시간을 내어 훈련에 참가한 배구선수단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배구동호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을 밝혔다.

    한편 이영활 신평2동장은 좋은 성과를 내준 배구선수단과 통장협의회 등 여러 단체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 주신데 대해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주민건강 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에 더욱 힘써 강소동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지산동/자연보호협의회 5월 월례회의


    지산동(동장 이성수)에서는 5월 22일 18:30 지산동주민센터에서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월례회를 개최하였다.

    지산동 자연보호협의회는 매월 셋째주에 월례회를 갖고 관내 정화활동을 펼칠 뿐만 아니라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실시 등 깨끗한 지산동 만들기에 항상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성수 지산동장은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 조성을 위해 누구보다 열정적인 자연보호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자연보호운동 발상지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회원 모두가 합심하여 생활속의 자연보호 활동으로 녹색시민 의식 운동을 확산시켜, 쾌적하고 가장 살기 좋은 지산동 만들기에 앞장 서주시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