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각 동별 시민 안녕 기원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각 동별 시민 안녕 기원제

기사입력 2016.01.01 09: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



    선주원남동(동장 우석도)에서는 2016. 1. 1(금) 오전 7시 북봉산 정상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떠오르는 해를 보며 2016년 선주원남동 안녕기원제 및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이날 행사는 선주원남동 청년회(회장 김상정) 주관으로 도․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등 동민 2,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안녕기원제를 시작으로 해돋이 감상, 음악공연, 떡국나눔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새해 첫날 북봉산 정상에서 동민들이 한데 모여 일출을 보며 희망찬 새해아침을 맞이한 가운데,
    우석도 선주원남동장은 “새해의 시작을 동민들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붉게 타오르는 태양처럼 올 한 해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선주원남동 북봉산 해맞이 행사는 청년회 주관으로 13년째 시행해 오고 있으며, 해가 거듭할수록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하고 있어 구미시의 손꼽히는 해돋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인동동



    인동동(동장 이창형)에서는 2016. 1. 1.(금) 07:00 천생산성 정상에서 1,000여명의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2016년 천생산 해맞이 및 시민 안녕 기원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천생산성보존회(회장 : 장종길)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인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시민안녕 기원제, 내빈인사, 해맞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매서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병신년(丙申年)에 떠오르는 첫 해를 맞이하기 위하여 산 정상을 찾은 시민들 모두 진심으로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힘을 모아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천생산성보존회 회원들은 시민들이 희망찬 모습으로 새해의 소망을 기원하는 모습을 보며 그간 준비과정에 힘들었던 기억을 보람으로 바꿀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동동새마을지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따뜻한 차 봉사로 시민
    들의 추위를 녹여주었으며 하산 후에는 천룡사 주차장, 아담농장, 새마을금고 장천지점 옆 등 3곳에서 떡국을 준비하여 행사를 찾아준 시민들에게 제공하였다.

    이창형 인동동장은 "붉은 원숭이를 의미하는 병신년(丙申年) 한해, 떠오르는 붉은 태양의 기운을 받아 6만 인동동민은 물론 43만 구미시민들에게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2016년이 되기를 기원한다."는 신년 인사말을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