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동 '마을보듬이' 6월 운영회의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송정동 '마을보듬이' 6월 운영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7.06.15 14: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6. 14() 14시 동 주민센터 2층에서 봉재수 공동위원장 등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보듬이위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운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위원의 임기가 지난 5월 만료된 후, 전 위원이 연임됨에 따라 전체 위원과 신규 위원 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으며, 송정동 특화사업인 '좋은이웃 나눔가게'두산떡방앗간, 소풍 카페, 시골여행 송정점 등 3개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식도 가졌다.

    또한, 2017년 하반기 월별 복지사업을 확정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복지 자원 발굴과 효율적인 서비스 전달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지난 3월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목욕서비스를 6월에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봉재수 공동위원장은 상반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14개소의 '좋은이웃 나눔가게' 협약을 체결하고 200세대가 넘는 가정에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었던 것은 열정이 넘치는 위원들의 덕분으로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강응서 송정동장은 구미시에서는 읍면동 복지 허브화 확대를 위해 맞춤형 복지팀 신설을 앞두고 있어 어느 때보다도 '마을보듬이' 역할이 중요한 만큼, 새로운 임기를 힘찬 각오로 출발하여 복지1번지 송정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송정동 마을보듬이는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별도의 예산 없이 순수 관내 복지자원으로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좋은이웃 나눔가게', 목욕서비스, 청소서비스, 반찬나눔, 미용서비스 등 복지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우수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