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고,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동탑 수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금오공고,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동탑 수상

기사입력 2017.09.12 13: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내 최고의 기능인을 가리는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
    (교장 이형규)
    가 동탑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명실상부한 기능교육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로 52회째를 맞이하는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금오공고는 12개 직종에 선수를 참가시켜, 참가한 전 직종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금오공고는 통신망분배기술 직종에 참가한 김성광 학생이 차지한 금메달을 비롯해 은메달 2, 동메달 1, 우수상 4, 장려상 7개를 수상하며 동탑을 차지했다.

    금오공고는 매해 교내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기능훈련 분야에서 전교생을 지방기능경기대회 수준의 인재로 양성함을 목표로 실력 향상을 도모해왔다.

    또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할 줄 아는 인재양성을 위해 전 교과의 프로젝트 수업화, 듀얼교육시스템(학교수업과 기업체 현장수업의 병행) 등 독자적인 교육시스템을 개발해 자기주도적인 훈련을 도모함으로써 그 효과가 극대화되었다.


    금오공고는 역대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탑 2, 동탑 7회를 수상할 정도로 전국 기능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봄에 열린 2017 경북기능경기대회에서는 “5년 연속 종합우승을 한 바 있다.

    이형규 교장은 이번 대회 결과는 전교직원들이 우수한 기술기능 인재를 양성하는 마이스터고의 교육목표를 공유하며, 최고의 기술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교육에 매진한 결과라며, “기능 영재생들의 무한한 열정, 끊임없이 노력하는 도전 정신을 높이 사며 입상을 한 학생이든 아니든 모두가 대한민국 기술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인재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