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4 (목)

기상청 제공
구미 수출탑 - 시민운동장간 도로개설 1월 9일 개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구미 수출탑 - 시민운동장간 도로개설 1월 9일 개통!

▲대로1-22호 총사업비 300억원에 연장 870m, 폭 4차로로 2018년 9월 28일 착공 개통 ▲주변지역 주민들의 소음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투명 방음벽 설치

 

[도로과]수출탑~시민운동장 연결도로 개통3.JPG
시민운동장에서 구미수출탑 방향 신설 도로(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월 9일(토) 10시 수출탑에서 시민운동장을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대로1-22호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도로는 올해 전국체전 개최 및 주거지역과 공단지역을 연결하기 위하여 개설되었으며, 시민운동장 앞 교차로는 원활한 차량 통행을 위해 지하차도 형식의 회전교차로가 설치되고 기존 수출탑 삼거리 교차로는 네거리 교차로 체계로 바뀌게 된다.

 

대로1-22호는 총사업비 300억원에 연장 870m, 폭 4차로로 2018년 9월 28일 착공하여 경부선철도 상부 통과에 따른 고가도로교와 고속도로 아래 하천 횡단을 위하여 교량 2개소가 설치되었다.

 

고가도로교는 주변지역 주민들의 소음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투명 방음벽을 설치하였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투명방음벽의 조류충돌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립생태원에 자문을 받아 5×10 규칙의 원형 스티커를 부착하여 인공 조형물로 인한 조류 생태계가 파괴 되지 않도록 하였다.

 

구미시 도로과(과장 이종우)는 송정동 등 주거지역 주민들이 공단을 가기 위해서는 송정대로와 새마을로를 이용하였으나 추가로 철도와 고속도로를 통과하는 신설 도로가 개통되어 많은 교통 분산 효과가 예상된다고 했다.

 

[도로과]수출탑~시민운동장 연결도로 개통2.JPG
구미수출탑에서 시민운동장 방향 신설 도로(사진= 구미시 제공)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