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스위트콜 서비스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스위트콜 서비스 실시

기사입력 2021.02.07 17: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사진2_구미교육지원청.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월 25일(화)부터 2월 4일(목)까지 2020년 Wee센터를 이용한 학생들의 부모 177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종료 후 학교적응, 위기노출 여부, 효과 지속성, 사후 관리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전화상담을 실시했다.


    전화상담 결과에 따르면 고위기심리상담 84%, 학교폭력 특별교육 97%, 학업중단숙려제를 이용한 학생의 보호자 82%가 서비스의 효과가 있다고 응답했다.


    2018년도부터 2020년까지 구미Wee센터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87%를 나타냈으며 올해 결과에서는 전반적인 만족도가 88%로 나타나 Wee센터 서비스의 성과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여전히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것으로 평가되었다.

     

    올해 스위트콜 서비스는 초유의 코로나-19 상황으로 장기간의 온라인 수업 등 기존의 학교생활과 다른 교육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학생들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Wee센터 심리지원 후속 서비스가 필요한 사례들을 발굴하는데 집중적인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번 스위트콜 서비스 결과에 따라 즉각적인 후속 조치가 필요한 사례에 대해서는 추후 지원 방법을 협의했으며 추후관리가 필요한 고위기 사례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구미교육지원청 전태영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추후 전화상담 서비스 결과를 반영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인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는 Wee센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