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구미교육지원청 '학교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구미교육지원청 '학교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02.23 14: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원녹지과]학교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3.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3일 오전 10시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에서 구미발명교육센터(구.예산초)의 힐링체험숲 조성을 위해 구미교육지원청과 상호협력하는 '학교숲 조성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구미시는 매년 청소년들의 정서함양 및 자연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녹색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숲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금년에는 지난 1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신청받아 서류‧현장 심사를 거쳐 구미발명교육센터를 2021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하고, 학교숲의 성공적인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는 학교숲의 조성 및 유지관리에 대한 자금과 기술자문을 지원하고, 교육지원청은 관리 주체가 되어 학교숲 활용·보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공원녹지과]학교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2.jpg

     

    2021년도 학교숲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1억2천만원으로 올 6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 사업의 실시설계 단계부터 시공 등 모든 공정을 교육지원청 및 학교 교직원들의 의견, 관련 전문가의 자문을 토대로 진행할 방침이다.

     

    구미발명교육센터 학교숲은 유휴지와 기존 연못을 정비하여 생태학습장으로 활용하고 각종 옥외교육 시 부족했던 그늘과 숲속교실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생과 가족들의 피크닉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힐링체험숲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장지욱 공원녹지과장은 "구미발명교육센터에 오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생태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학교숲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으며, 학교숲 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이 생활권에서 쉽게 숲을 접할 수 있도록 녹색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