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모중 김민규 선수, 불가리아 소피아 세계 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 '은메달' 획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상모중 김민규 선수, 불가리아 소피아 세계 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 '은메달' 획득!

기사입력 2022.08.12 16: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 2022 Sofia 세계 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 상모중학교 김민규선수 은메달 획득.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상모중 김민규 선수가 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개최된 2022 Sofia 세계 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에 참가하여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민규 선수는 -45kg급에 참가해 전 세계의 쟁쟁한 메달리스트들과 경쟁하여 최종 2위로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 선수는 코로나19와 같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자신만의 경기 운영과 기술 완성도를 높여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민규 선수는 이번 대회 16강 세르비아전에서 2 : 0승, 8강 이스라엘전에서 2 : 1승, 4강 세르비아전에서 2 : 0승으로 금빛 메달을 향해 승승장구하였다. 결승에서 멕시코 선수와 치열한 접전을 펼쳤으나 멕시코 선수의 회전 기술과 변칙 발차기에 허를 찔려 최종 세트 0 : 2를 기록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성희 교육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훈련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부단한 노력으로 첫 세계대회 무대에서 2위라는 성적을 거양하여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이다. 김민규 선수를 비롯한 상모중학교 태권도선수단이 앞으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