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읍면동 종합소식 3/7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 읍면동 종합소식 3/7

기사입력 2013.03.08 14: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형곡2동


    형곡2동(동장 백승해)에서는 2013. 3. 7(목)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참여자 10명이 새봄을 맞아 관내 가로화분에 봄꽃 1,500본을 식재하였다.

    이날 식재 작업을 통해 추운 겨울동안 화사한 거리를 만들었던 꽃양배추를 뽑아내고, 비올라와 팬지꽃으로 주민센터 앞 사거리 사각가로화분과 청사 앞과 형남초․중학교 앞 원형화분 등에 식재하여 도심 속에 따뜻한 봄기운을 선사하였다.

    백승해 형곡2동장은 이날 작업에 직접 동참하여 작업자들을 격려하였으며, 시 역점시책인 꽃밭속의 구미 가꾸기와 일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더 나아가 지역 봉사단체 및 유관기관들과 함께 가로변, 공한지 정비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함으로써『녹색밸리 형곡2동』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원평1동


    원평1동(동장 김우춘)에서는 2013. 3. 7(목)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및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0명이 참여하여 클린 원평1동 선언에 따른 환경정비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대청소는 구미천변, 녹지지역, 이면도로 등 각종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원평1동 관내 구석구석의 겨우내 쌓였던 각종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청소해 3톤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였다.

    환경정비 참여자들은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려서 큰 문제라며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쓰레기를 치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버리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환경정비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다.

    김우춘 원평1동장은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봄을 맞아 취약지역을 일제히 정비함으로써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CLEAN 원평1동을 위한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도개면


    도개면(면장 황창수)에서는 3월 6일(수) 직원 및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10여명이 봄꽃 4천여본을 관내 가로화분 및 시 경계화단에 식재하였다.

    3월에 들어서면서 완연한 봄 날씨를 나타내는 가운데 올해는 지난해보다 보름 일찍 봄꽃을 식재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봄의 기운을 좀 더 일찍 전달하였다.

    이날 겨우내 얼어있던 면사무소 앞 화분 30여개와 구미시-의성군 경계에 조성된 약 40m 정도의 화단에 봄꽃을 식재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구미시 방문객들에게는 좋은 이미지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황창수 도개면장은 봄이 왔음을 알리기 위해 하루 종일 고생한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구미시의 북쪽관문인 도개면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 지나는 사람 모두가 작은 꽃 한 포기에도 웃으며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