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읍면동 종합소식 3/8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 읍면동 종합소식 3/8

기사입력 2013.03.11 11: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옥성면

    새로넷방송 “오감만족 고향탐험대" 《구미시 옥성면》편



    현대HCN 새로넷방송(대표 장정교)에서는 3월 6일(수)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옥성면 일대(옥관2리, 농소1리)에서 풍성하고 소박한 농촌 이야기인 오감만족 고향탐험대 촬영하였다.

    이 날 촬영은 옥성면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하는 논두렁 뉴스, 지역특산물인 오이, 곶감, 토마토, 미나리, 우렁이쌀에 대한 소개와 함께 직접 오이, 토마토를 수확해보는 수확체험, 게이트볼 대회, 윷놀이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논두렁 뉴스는 전문아나운서가 아닌 지역 어르신이 직접 사회자로 나와 옥성면의 일반현황, 삼열부, 은강장학회 및 지역 특산물을 소개해 촬영장을 지켜보던 모든 이에게 웃음과 재미를 제공하였다.

    또한 지역농가의 오이, 토마토, 미나리 비닐하우스를 방문하여 현장 체험을 하였고, 뒤이어 게이트볼 대회, 윷놀이를 통해 마을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촬영 모습은 오는 4월 1일부터 1주간 새로넷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번 촬영을 마무리 하며 김영훈 옥성부면장은 “바쁘신 가운데서도 오감만족 고향탐험대 구미시 옥성면편 촬영에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이번 방송을 통해 옥성면이 널리 홍보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동면


    산동면(면장 이성수)에서는 2013. 3. 8(금) 11시에 면 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남·녀 구미시새마을지도자 연석회의가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는 새마을 구미시지회에서 주관하여, 27개 읍‧면‧동 새마을협의회장, 새마을부녀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으며, 이번 회의에서는 알뜰벼룩장터 운영, 필리핀 새마을국제화사업 운영에 대한 논의 등 주요 당면 업무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산동면에서는 참석한 남·녀 새마을지도자들에게, 의로운 소의 무덤 의우총, 42만 시민의 휴식처 산동참생태숲 등을 소개하는 『산동면을 찾아서』라는 면정홍보 내용을 담은 인쇄물을 배부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서 발전하는 산동면을 볼 수 있도록 안내하였으며,
     

    이성수 산동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마을 구미시지회 연석회의를 산동면에서 개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환영한다.』면서, 읍‧면‧동 남·녀 새마을지도자들의 투철한 봉사정신과 노력으로, 새마을 종주도시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교두보가 되어 주셔서 구미시지회가 더욱 발전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형곡1동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어려운 민원인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구미 차병원1층 로비에 3월 8일 추가 설치하여 365일 연중무휴로 가동한다.

    구미 차병원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할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개별공시지가,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17종으로 내원하는 환자 본인 및 가족들이 보험청구, 각종진단서 발급과 관련하여 각종 제증명을 신속하게 발급함에 따라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구미시청 민원실 등 여러 곳에 설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하여 발급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등 17종 12만여건이며, 향후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무인민원발급기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

    또한 시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도 가정에서 인터넷을 이용해 온라인 정부 민원포탈 (http://www.minwon.go.kr)「민원24」에 접속해 전입신고, 토지대장등본 등 1,191종의 민원서류도 발급 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