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 시스템 구축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 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13.04.02 10: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 Wee센터는 지난 3월 28일 Wee센터 교육실에서 구미지역 Wee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상담업무 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구미 관내 중ㆍ고등학교의 전문상담사 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협의회는 1부에는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New-Start 사업 안내, 학교부적응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Wee센터 사업 안내, 지역사회와 함께 연계할 수 있는 기관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상담개입에 대한 애로사항을 나누고 개선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학생 개입에 대한 우수사례 소개 및 공유와 함께 효율적인 개입 방안에 대한 검토도 이루어졌다.

    이들은 전문상담사들의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이 다양한 사례의 위기학생을 지원하는데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이라는데 뜻을 같이하고 향후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심리검사, 이상심리, 놀이치료 등의 연수와 사례에 대한 수퍼비전을 지속적으로 받을 예정이다.

    구미교육지원청 정세원 교육지원과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힘쓰시는 선생님들의 고충과 노력을 격려하였으며 “전문성 신장을 통해서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학력은 물론 조화로운 인성을 갖추는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