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읍면동 종합소식4/11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 읍면동 종합소식4/11

기사입력 2013.04.12 12: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산읍




    선산읍(읍장 황필섭)에서는 4. 10(수) 오후7시30분 선산남고체육관에서 황필섭 선산읍장, 임춘구 구미시의회의장, 강철용 체육회장, 기관․자생단체장 및 선수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LG기 주부배구대회』선수단 발대식을 가지고 우승을 다짐했다.

    이날 발대식에 앞서 배구단 선수들은 몸풀기와 연습경기를 갖고 그 동안의 실력을 점검했다. 배구선수단 30여명의 회원들은 평소에도 꾸준한 연습을 통해 개인의 기량과 함께 팀웍을 갖춰 왔으며, 오늘 발대식에서는 선수단 소개, 인사말, 격려사, 시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철용 선수단장은 “우리 선산읍 배구단은 바쁜 일상 중에도 주2회 2~3시간의 집중적인 훈련과 우승을 목표로 후회없는 경기를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만큼은 기필코 우승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보답하고 선산읍 체육활성화에 모범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황필섭 선산읍장은 “이번 배구대회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선수단과 체육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남은 기간동안 최선을 다하여 우리 선산읍 체육의 위상과 자존심을 드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선산읍 재활용품수집 경연대회 



    선산읍(읍장 황필섭)에서는 4월10일 오전9시에 선산읍새마을남여지도자(회장 김정모, 송영미)40여명이 단계복계천에 모여 『2013년 재활용품 수집경연대회』를 위해 재활용품 분류 작업 및 각 마을 일제수거 작업을 실시하였다.

    금일 작업에 앞서 몇 주 전부터 새마을남여지도자 운영위원 20여명은 3개조로 나뉘어 마을마다 순회하며 재활용품을 일괄 수거하여 금일 단계복계천에 수집한 물품을 분류하여 차량에 적재 하였다.

    수거한 재활용품은 수집경진대회 행사 후 재활용품 업체에 판매하여 판매 수입금은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등 불우한 이웃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황필섭 선산읍장은 재활용품 수집 현장을 방문하여 새마을남여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숨은 자원을 모아 재활용품 하는 것은 녹색성장에 진정한 밑거름”이라고 하였고 또한 각 마을에서 쓰레기 분리배출 및 자원재활용품에 대하여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를 하여 몸소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 하였다.


    장천면


    장천면(면장 백인엽)에서는 2013. 4. 10(수) 오전 9시부터 장천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김구연, 김우계) 30여명이 새마을회관에 모여 『2013년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위해 수거한 재활용품을 분류하는 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에 대비하여 일주일전부터 모든 회원들이 각 마을에 방치되어 있는 고철, 폐지, 폐비닐 등을 수집하고 논밭과 하천변에 버려진 농약병을 일제 수거하여 총 차량 9대 분량을 모았다.

    장천면새마을남녀지도자 김구연 회장과 김우계 부녀회장은 “변덕스런 봄날씨속에서도 새마을정신으로 똘똘 뭉쳐 전 회원이 참가한 덕분에 차량 9대 분량의 재활용품을 모으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회원들을 격려하였다.

    백인엽 장천면장은 언제나 그리고 어디서나 새마을 봉사정신으로 모든 사람들의 모범이 되는 새마을남녀지도자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재활용품을 수집하고 각 마을의 쓰레기 등을 수거하여 녹색성장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도개면




    도개면(면장 황창수)에서는 4월 9일(화)~10일(수) 이틀간 도개면남여새마을 협의회(회장 민양기, 임미란)회원 30여명이 참여하여 대대적인 재활용품 수거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13.4.10.(수) 실시하는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대비하여 전회원이 참여하여 각 마을별 가구를 돌며 헌옷을 수거하고 생활주변에 흩어져 있는 고철과 폐지, 플라스틱을 수집하여 이틀간 막대한 양의 재활용품을 수집하였으며,특히 농촌지역의 특성상 들판과 하천변에 방치되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는 농약병과 영농폐비닐 등을 집중 수거하여 자연정화에도 크게 기여 하였다.

    도개면새마을남여협의회 민양기 협의회장과 임미란 부녀회장은 “강풍이 부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 회원이 참여해 단합하여 한마음으로 재활용품 수거활동에 나서 준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재활용품 수거활동을 전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도개면을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하였다.

    황창수 도개면장은 도개면의 각종 행사나 봉사활동에 가장 앞장서서 참여해오고 있는 새마을남여지도자들의 노고를 먼저 치하하고 “지속적인 재활용품수집활동을 전개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이 선도하여 지역내에서 저탄소 녹색생활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산동면


    산동면(면장 이성수)에서는 2013. 4. 10(수) 오전 11시부터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열린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위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장 박준재, 부녀회장 최명자) 20여 명이 참여하여 내 손으로 만드는 녹색생활환경을 실천하였다.

    이번 대회 참석을 위해 산동면에서는 지난 3월부터 마을별로 헌옷, 고철, 폐지, 폐비닐 등을 꾸준히 모아 지난 9일, 복지회관에서 모여 분리수거를 하였으며, 대회 당일 목표한 차량 5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경진대회 준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성수 산동면장은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새마을남‧여지도자들을 9일, 10일 이틀에 걸쳐 직접 찾아 격려하고, 대회에도 참여하는 등 새마을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며, 『갑자기 찾아온 꽃샘추위와 강풍 속에서도 봉사정신을 실천하는 새마을남여지도자에게 존경과 응원을 보낸다.』며, 앞으로도 녹색생활환경 실천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옥성면




    옥성면(면장 이형근)에서는 4월 11일(목) 오전11시 임춘구 구미시의회 의장, 이명희․강승수 구미시의원, 이재진 면발전협의회장, 이형근 옥 성면장, 옥성면 발전협의회 회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이재진 면발전협의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2년도 예산집행에 대한 결산 및 감사, 임원 선출, 현재 추진중이거나 추진할 사업에 대한 설명과 건의사항 수렴, 다양한 지역소식 홍보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임춘구 시의장은 옥성면 발전과 화합을 위해 이 자리에 모이신 모든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옥성면의 최대 관심사인 시립화장장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면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형근 옥성면장은 지난 3월 시장님 순방시 건의사항에 대한 설명과 박정희대통령 민족중흥관 관람 홍보 협조, 무선충전 전기버스사업 안내,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발생 예방활동 철저 등 당연사항 및 협조사항에 대해 안내하였다.


    형곡1동


    형곡1동(동장 정동규)에서는 4월 10일(수) 형곡1동주민센터 2층 강 당에서 배구선수단과 생활체육회(회장 김수일)회원, 시도의원, 관내 기관 자생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LG기 주부 배구대회』형곡1동 배구선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LG기 주부배구대회 우승 결의를 다지고 배구 연습 훈련 일정 등 당면사항 협의와 전반적인 행사지원에 대해 논 의했다.

    김수일 형곡1동 생활체육회장은 “이번 배구대회는 지역 체육인들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킬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거라고 말하며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단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또한 정동규 형곡1동장은 지난해 준우승의 저력을 되살려 선수들이 단합해서 최선을 다하면 우승의 결과가 있을것이며 배구대회를 통해 주민들이 화합하는 장으로 승화시켜 줄것을 당부하였다.

    형곡2동


    형곡2동(동장 백승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한상)에서는 2013. 4. 10(수) 회원 15명이 모인 가운데 관내 연도변을 다니며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정화활동은 최근 갑작스런 강풍과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는데 회원들이 뜻을 함께 하였으며, 형곡2동주민센터 사거리에서부터 형남초․중학교에 이르는 구간에 바람에 날린 쓰레기와 재활용품 등을 정비하는 데 회원 모두가 단결하였다.

    백승해 형곡2동장은 박한상 위원장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이 화합되고 단결된 분위기 속에서 환경정화활동에 솔선수범한 데에 감사 인사를 전했고, 앞으로도 늘 타 단체의 모범이 되는 단체로 동행정 추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공단1동


    공단1동(동장 정석광)에서는 4. 11(목) 오전10시부터 주민센터 앞마당에서자전거 이동수리 전문가로 구성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가 운영되었다.

    이날은 개인 소유의 자전거에 대하여 오일주입, 펑크수리, 무시고무 교체, 브레이크선 점검 등 무상으로 간단한 수리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날 점검을 받은 한 주민은 “작은 고장이 생긴 후 수리를 하지않아 자전거를 이용하지 않고 세워두었는데 이렇게 무료로 점검을 해주니 너무 고맙고 앞으로 따뜻한 봄날씨를 만끽하며 자전거를 자주 이용해야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했다.

    정석광 공단1동장은 4월이지만 바람이 불어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을 위해 자전거 수리에 최선을 다해주어 감사하다며 점검요원을 격려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