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 소식 8/8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소식 8/8

기사입력 2013.08.08 09: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





    선주원남동(동장 최한주)에서는 깨끗한 도시미관을 위한 제초작업이 한창 진행중이다. 총 20여일간 기간제 인부사역을 통해 총연장 15㎞에 이르는 구간에 무성히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녹지공간을 정비하여 깨끗하고 살기좋은 선주원남동 만들기에 한창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선주원남동은 구미시의 동지역 중 면적이 가장 넓어 제초나 폐기물 처리 등 환경정비에 많은 애로가 있으나 금년 제초작업은 대로변은 물론 외진 이면도로까지 인적 물적으로 불리한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하나씩 차근차근 처리해 나가고 있다.


    최한주 선주원남동장은 부직포 덮개 사업으로 가로수 밑의 잡초발생을 억제하고 있고 그 외 발생하는 잡초는 지속적이고 신속한 제초를 통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주민들 개개인이 소유한 토지와 건물 주변의 제초는 소유자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처리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며 공한지(사유지) 등에 대한 제초작업을 촉구하는 당부의 말도 전했다.

    한편 금번 제초작업은 8월 중순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9월 중순 전에 또다시 개시할 예정이다.




    장천면




    장천면(면장 백인엽)에서는 2013. 8. 6(화) 오전 8시부터 장천면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춘달) 회원 20여명이 묵어리 일대 가로변에 농약병수거를 실시하였다.

    농번기에 농가에서 농약을 치고 함부로 버려놓은 농약병을 수거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장천면을 만들고 장천을 거쳐가는 외부인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실시되었다.

    백인엽 장천면장은 무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장천을 만들기 위해 봉사하는 장천면자연보호협의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장천면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는 봉사활동에 굳은 신념을 가지고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