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12/06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12/06

기사입력 2013.12.07 10: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산동/바르게살기위원회 이웃사랑




    지산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3. 12. 5.(목) 15시 바르게살기지산동위원회(위원장 이종석)에서 지산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20㎏ 6포를 기탁하였다.

    이날 추운 날씨 속에서도 바르게살기지산동위원회 위원 7명이 참석하여 어려운 가구에 기부한 쌀을 전달하였다.

    이성수 지산동장은 추운 겨울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바르게살기지산동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어렵고 소외된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지산동/폭설대비 모래주머니 준비



    지산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3. 12. 5(목) 샛강생태보존회원, 환경미화원, 산불감시원 및 동직원 등 30여명이 지산동 샛강에서 폭설시 사용할 모래머니 2,000포를 작업하여 결빙구간에 비치하여 폭설로 인한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재해를 대비하였다.

    이날 이성수 지산동장은 작업에 함께한 30여명에게 간식 및 중식을 제공하며 “지산동의 크고 작은일에 솔선수범하여 동참하는 분들이 있어 더욱 살기좋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모래주머니 만들기에 참가한 분들을 격려 하였다.

    특히 폭설 시 통행에 어려움이 많은 취약지역인, 하나마을, 지산초등학교, 양호동 비탈도로 등에 제설용 모래주머니를 비치하여 주민들의 통행을 원할히 하고, 재난없는 살기좋은 지산동 만들기 앞장서자고 강조하였다.



    공단1동/기관단체협의회 연석회의



    공단1동(동장 정석광)에서는 2013. 12. 6(금) 11:00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공단1동 단체장으로 구성 된 공단1동 기관단체협의회(회장 박삼제)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사년 마지막 12월 연석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올 한해를 마무리 하는 자리로 그동안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각 단체 노고를 격려하고, 2013년 불우이웃돕기 및 송년회 개최 준비를 위한 토론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박삼제 협의회장은 올 한해 공단1동 기관단체협의회 각종 사업추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올해 마지막 사업인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에도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고, 내년 2014년 갑오년(甲午年)에도 적극적인 협조와 더불어 회원 모두의 건강은 물론 가정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했다.

    정석광 공단1동장은 회의에 참석하여 전반적인 동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정에 협조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내년에도 동 행정에 적극적인 협조와 더불어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공단1동 기관단체협의회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선산읍/한국전력 구미지사 이웃사랑



    선산읍(읍장 황필섭)에서는 2013. 12. 5(목) 한국전력 구미지사 김종수 고객지원팀 팀장을 비롯한 직원 5명이 도․농상생 자매결연 마을인 선산읍 습례1리 마을을 방문하여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11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쌀과 라면을 기탁하였다.

    한국전력 구미지사는 2004년부터 습례1리와 결연을 맺고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물품을 기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독거노인 노후 전선교체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이웃사랑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하여 사랑나눔을 실천하였다.

    황필섭 선산읍장은 “매년 이렇게 결연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 및 농촌사랑을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산동면/영남철물 이웃사랑



    산동면 영남철물 대표 최고수씨가 2013. 12. 6(금) 관내 노인요양시설 및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쌀(20kg) 25포(115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금일 쌀 전달은 영남철물 대표 최고수씨가 자비로 115만원 상당의 쌀을 구입하여 관내 노인요양시설 3개소와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세대 등 저소득 가정 10세대에 전달하여 추운 날씨에 힘겨운 생활을 하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보탬이 됐다.

    한편, 최고수씨는 매년 연말이 되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보일러를 무료로 설치해 주거나 쌀을 지원해 주는 등 이웃사랑을 남몰래 실천해 왔다.

    산동면장(방성봉)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가정을 잊지 않고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영남철물 대표 최고수씨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위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