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3/04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3/04

기사입력 2014.03.04 11: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봄맞이 새마을대청소


    선주원남동(동장 최한주)에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재석)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순조) 주관으로 2014. 3. 3(월) 07:00부터 관내 기관단체회원, 통장,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이면도로및 취약지 주변에 대대적인 봄맞이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새마을대청소에서는 남유진시장, 최종원부시장을 비롯한 김봉재 새마을회장, 한성희 지도자협의회장, 김경자 새마을부녀회장, 이태식 도의원, 김제상, 박세진 시의원, 주민 등 많은 인원이 참석하였다.

    이번 새마을대청소에는 겨울내 쌓여있는 도로변 낙엽, 각종쓰레기, 불법 광고물 제거와 아울러, 새마을운동 홍보 켐페인과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이용하기등 녹색생활 실천캠페인도 병행 추진하여 출근길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새봄맞이 새마을대청소에 참여해주신 기관단체 및 주민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항상 구미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선주원남동이 될 수 있도록 시정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상모사곡동/단체장 3월 월례회의


    상모사곡동(동장 곽인태)에서는 2014. 3. 3(월) 11:00 동장실에서 발전협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단체,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8개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관련 닭․오리고기 안전성 홍보, 특정건축물 정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 해빙기 위험지구 파악 등 시․동정 협조를 구하고, 지역여론 수렴과 함께 단체간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곽인태 상모사곡동장은 동발전협의회 주관 제18대 박근혜 대통령 취임 1주년 축하행사에 협조한 단체장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봄철 산불예방 홍보 등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상모사곡동/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발대식


     
    상모사곡동(동장 곽인태)에서는 3월 3일 동주민센터에서 2014년 지역공동 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상모사곡동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총 8명이 참여하며, 3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에 걸쳐 시행한다. 특히 이번사업은 박정희대통령 생가주변 도심경관 조성사업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곽인태 상모사곡동장은 박정희대통령의 생가가 있고, 새마을 테마공원조성사업이 착공됨에 따라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생가주변 환경개선에 많은 노력과 애정을 기울여 깨끗하고 쾌적한 상모사곡동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상모사곡동은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에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서민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인동동/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발대식

     


    인동동(동장 김종율)에서는 2014. 3. 3(월) 09:30 주민센터 2층 다목적 강당에서『2014년 1차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발대식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내실 있는 사업 추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작업내용 및 근무시 준수사항 등을 안내하면서 희망찬 시작을 알리는 자리가 되었다.

    인동동은 사업 참여자 10명을 선발 6.30일까지 4개월간의 일정으로 관내 공원 및 체육시설 개보수, 도심내 꽃길조성 등 깨끗하고 살기좋은 인동동 조성에 역점을 두고 사업추진에 집중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며, 안전 관리를 위해 사업장별 감독공무원 지정 및 작업용 조끼와 모자를 지급하여 안전 대책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종율 인동동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 같이 일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사업 참여자 모두가 자부심과 의욕을 가지고 성실히 임하여 줄 것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당부하였다.


    공단1동/새마을대청소


     
     
    공단1동(동장 정석광)에서는 3. 3(월) 07:00 기관단체 회원, 주민,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 및 청렴실천 캠페인을 위한 어깨띠를 매고 갑오년 첫 새마을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또한, 청렴하고 살기좋은 공단1동 만들기』라는 주제로 녹색생활 및 청렴 실천을 결의하는 캠페인을 실시하여 주민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정석광 공단1동장은 새마을대청소에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올 한해 서로 화합하며 나눔, 봉사, 배려가 있는 청렴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발판으로 새마을운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매월 1일 새마을대청소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옥성면/새마을남여협의회 정화활동



    옥성면(면장 이형근)에서는 3월3일(월) 07:00 옥성면 직원 및 옥성면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김영찬, 김홍자)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를 돌며 각종 재활용품을 수거 하고 취약지대에 대한 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해마다 공병줍기 행사를 통해 오랜기간 방치된 농약 빈봉지 및 빈병을 일괄 수거하여 많은 양의 재활용품을 수거한 옥성면 새마을 협의회는 올해도 겨우내 농경지 주변에 흩어져 있는 농약빈병 및 포장재를(약2.5톤) 일괄 수거하여 성주 재활용공사에 직접 반입하며 환경오염 예방을 위하여 자원재활용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김영찬, 김홍자 회장은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각종 공병은 소중한 자원으로 재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재활용품 수거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옥성면 이형근 면장은 봉사활동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후손들을 위하여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옥성면을 위해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장천면/봄맞이 환경정비


    장천면(면장 백인엽)에서는 2013. 3. 3(금) 오후 2시부터 공무원, 새마을남녀지도자, 자연보호협의회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 회원, 이장, 주민 등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상장ㆍ하장리 나들목 및 한천변 일대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봄을 맞이하여 우리 고장을 새단장하기 위해 모인 참석자들은 25번 국도 상장리 및 하장리 나들목과 한천변 일대에 버려진 담배꽁초, 불법광고물 및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 등을 일제히 수거하였다.

    백인엽 장천면장은 농사준비로 바쁜시점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장천을 만들기 위해 봄맞이 대청소에 참여하여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였고, 앞으로도 근면ㆍ성실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되새겨 장천면 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