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4/04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4/04

기사입력 2014.04.04 09: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산동/적십자봉사회 월례회의



    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4년 4월 2일 오전 11시 30분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산동적십자봉사회(회장 김경옥) 회원 20명이 참석 가운데 4월 월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 (재)구미시장학재단 장학생 모집, 구미시장학기금 모금, 정건축물 정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14년 쌀 및 밭농업 직불제 신청 주요 시정 홍보 사항 전달 후 건의사항 및 회원간 자유토론으로 이어졌다.

    지산동장은 우리 주변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외받는 이웃들에게 언제나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하는 적십자봉사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면서, 우리 지산동에는 단 한 명이라도 복지의 사각지대 에서 고통받는 사람이 없도록 더 많은 훈훈한 봉사의 손길을 전해달라고 거듭부하였다.


    공단1동/건강백세 운동교실 개강식




    공단1동(동장 정석광)에서는 2014년 4월 3일 공단1동 주민센터 2층에서 건강백세 운동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2011년부터 4회째 시행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공단1동주민센터의 주최로 매주 월, 목, 금 오전 10시 ~ 11시(1시간)동안 65세이상 노인들을 위한 맞춤형 실버체조를 배우게 되며,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국민건강 보험공단 구미지사장(이정희)은 지역어르신의 건강과 여가 선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며, 장명자 지도 선생님을 비롯하여 참가하신 모든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석광 공단1동장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 할 것을 약속하였고, 건강백세 운동교실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들은 노인들의 건강한 문화생활을 위해 프로그램을 만들어준 국민건강보험공단구미지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광평동/4월 새마을대청소

     

    광평동(동장 이관응)에서는 4월 1일(화) 7시부터 관내 기관․단체 회 및 주민 90여명이 참석하여 4월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번 새마을대청소는 광평동주민센터외 3개구역으로 나누어 생활쓰레기, 불법전단지를 수거하여 환경정비를 실시하였으며, 광평푸르지오 아파트에서도 매월 1일 새마을대청소를 함께 실시하여 깨끗하고 살기좋은 광평동 만들기에 참여하고 있다.

    이관응 광평동장은 새마을대청소를 함께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환경 정화활동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원평2동/녹색 새마을대청소


    문화로 트레비분수광장 등『녹색 새마을대청소』실시 !

    원평2동(동장 강영수)는 4. 1(화)07:00 새 봄을 맞이하여 주민과 유관단체회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녹색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날 청소는 구미역을 중심으로 문화로 트레비분수광장 주변 일대와 중앙로 및 역전로 주변을 환경정화 하였다.

    또한 이동 차량을 이용한 새마을 노래 테이프 방송과 주민 참여를 독려하는 가두홍보 방송을 실시하여 우리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청결한 도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주민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더 높였다.

    강영수 원평2동장은 “평소 녹색새마을운동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우리 주변 환경부터 청결히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선산읍/독거노인 생신잔치


    선산읍(읍장 전영욱)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영미)에서는 4. 2(수) 관내에 거주하는 오○○(72세, 여) 어르신(독거노인)을 위한 생신잔치를 마련하여 따스한 봄기운 만큼이나 여러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1년에 단 하루지만 누구보다 쓸쓸했던 이 날을 어느때보다 기쁜날로 만들어 드리기 위해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생신 전날 상에 올릴 음식 재료들을 장만하고 시장통을 휘젓는가 하면, 이른 새벽부터 음식을 장만하는 등 생신잔치 준비에 열을 올렸다. 또한 어르신들의 기억에 남는 날로 만들기 위해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의 세심함을 보이기도 하였다.

    이날 생신상을 받으신 오○○ 어르신은 “작년에도 이런 생신상을 받아서 참 기억에 많이 남았는데, 올해도 이렇게 찾아와줘서 너무 고맙다. 나 말고 다른 사람들도 이런 혜택을 많이 볼 수 있도록 많이 애써달라”며 감사의 인사와 함께 부탁 또한 잊지 않으셨다.

    송영미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선산읍 여성단체협의회가 없어지지 않는 한 생신잔치행사는 10년, 20년이 가도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는 기존에 받으셨던 분 이외에 더 많은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찾아가 의미 있는 하루를 만들어 드리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