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화학물질 위기대응훈련 관계기관 회의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유해화학물질 위기대응훈련 관계기관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4.04.10 01: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에서는 4월 8일 15:00 시청대강당에서「2014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유해화학물질 위기대응 훈련″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시청내 관련부서와 유관기관 21개 기관이 참여하여 훈련계획 수립 및 준비사항 보고와 참여 부서 및 유관기관의 가상 피해상황과 조치사항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번 회의는 오는 5월 12일 실시하는 『2014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에 앞서 사전훈련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로서, 기존 실시해온 메시지 부여 후 획일적으로 처리하는 형식에서 탈피하여 가상상황 설정후 훈련에 참가하는 부서․기관별 임무와 역할에 따라 토의형식의 도상훈련으로 실시된다.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훈련 첫째날인 5월 12일에“유해화학물질 위기대응 훈련”으로 행정기관 13개 부서와 유관기관 8개 기관이 훈련에 참가하게 되며, 훈련 둘째날인 13일에는 지진․ 지진해일 대피훈련, 셋째날에는 자연재난 풍수해 관련 대비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한편, 안전행정국장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유해화학물질 위기대응 토의훈련으로 실시하지만, 실제훈련 못지 않게 비상사태 발생시 즉각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에서 서로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확립하여 지역주민들께서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훈련에 참가하는 부서 및 유관기관․단체에게 철저한 훈련 준비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