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5/03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5/03

기사입력 2014.05.03 07: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새마을대청소



    송정동(동장 김영준)에서는 5월 1일(목) 관내 송정공원 주변 및 철길주변 자연녹지지역에서 시도의원, 기관단체, 공무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새마을대청소는 2개조로 나누어 오성예식장 뒤 철길쪽 자연녹지지역과 송정공원 주변의 생활쓰레기, 불법전단지를 수거하여 환경정비를 실시하였으며, 녹색생활실천 어깨띠 착용으로 캠페인도 함께 실시하였다.


    김영준 송정동장은마을대청소를 함께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전하고, 앞으로도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속적인 환경 정화활동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송정동/세월호 침몰사고 합동분향


    송정동(동장 김영준)에서는 5. 1(목) 14:00 송정동 통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기관단체장 및 회원 20여명은 경북도청 강당에 마련된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조문하였다.

    송정동 기관단체장 및 회원들은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 추모 분향소가 설치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휴일(근로자의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한걸음에 찾아가 희생된 이들을 생각하며 한참을 애도하였다.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에서 조문이 진행되었고 아들, 딸을 둔 아버지, 어머니로서 애통한 마음을 금치 못하였으며 불의의 참사로 희생된 이들의 삼가 명복을 빌었다.

    김영준 송정동장은 “제 뜻을 미처 펼쳐 보기도 전에 희생된 단원고 학생과 유가족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먹먹해지는 것을 참을 수가 없다”라고 말하며 이웃의 힘겨움과 어려움을 함께 이해하고 나누려는 기관단체장 및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상모사곡동/공한지일원 꽃양귀비와 고구마 식재



     
    상모사곡동(동장 곽인태)에서는 5. 2(금) 사곡동 공한지 일원에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와 함께 꽃양귀비와 고구마를 식재하였다.

    오랫동안 잡초와 쓰레기로 방치된 공한지를 깨끗하게 정비한 후 꽃양귀비를 심어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제공해 나가며, 친환경 무농약 고구마를 재배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곽인태 상모사곡동장은 꽃양귀비와 고구마 식재에 참여한 분들께 격려와 감사인사를 전하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그린 상모사곡동을 만드는데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형곡2동/새마을대청소



    형곡2동(동장 백승해)에서는 5. 1(목) 07:00부터 기관․단체 회원, 주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5월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새마을대청소는 뉴새마을가꾸기운동과 연계하여 단체별로 2개조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관내 공원 및 골목구석구석에 떨어진 쓰레기와 담벽, 전주, 가로등에 광고물을 제거하고, 곧 있을 석가탄신일을 맞아 방문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찰 주변을 정리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백승해 형곡2동장은 아침 일찍 새마을 대청소에 참여해준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쾌적한 형곡2동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마을 대청소 참여와 같은 주민들의 실천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번 대청소에 열심히 임해달라.”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