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방서, 지역 초등학교 안전교육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소방서, 지역 초등학교 안전교육

기사입력 2014.06.16 06: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옥계동부초등학교



    경상북도 구미소방서(서장 이구백) 옥계119안전센터(센터장 이찬희)는 6월 12일 옥계동부초등학교 학생과 교사를 2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및 소소심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각종 안전사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화재 발생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 화재예방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소방서 관계자는“어린이의 경우 재난발생시 우왕좌왕할 수있다. ”며 “ 때문에 재난발생시 지도교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며 평상시 비상구를 숙지시켜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무을초등학교



    경상북도 구미소방서(서장 이구백) 선산119안전센터(센터장 김윤수)는 선산여성의용소방대 생명지킴이와 함께 무을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의미와 필요성 교육을 시작으로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무의식 환자를 발견시에 대처요령 및 무의식환자의 환자평가 방법, 119신고요령 등을 교육하였으며,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심폐소생술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소방서 관계자는 “무의식 환자의 빠른 발견으로 119신고가 빨리 접수되더라도,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하기까지는 시간이 다소 걸리게 되어있다. 때문에 목격자의 심폐소생술 여부가 환자의 생명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면서 “우리 소방은 목격자의 심폐소생술이 원할해 질 수있도록 대국민을 상대로 교육을 반복할 것이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