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6/20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6/20

기사입력 2014.06.20 07: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평1동/노인후원회 발대식



    원평1동(동장 김우춘)에서는 6월 18일 오후 3시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후원회원, 도·시의원, 노인회원평1동분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평1동 노인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원평1동은 노인후원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여 어르신들을 존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후원회원
    중 한명은 “어르신에 대한 존경과 사랑으로 행복한 노후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섬기는 공경을 바탕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원평1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우춘 원평1동장은 “오늘날 우리가 이만큼 경제 성장을 이루고 복지사회의 기반을 다진 것은 어르신들이 젊은 시절 피와 땀으로 국가 발전을 이룩한 결과이며 이제는 우리가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할 차례”라 전하고, 노인후원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살기좋고 행복한 ‘으뜸 원평1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형곡1동/청렴실천 다짐 워크숍


    형곡1동(동장 정동규)에서는 6월 17일 오후 6시 20분 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 향상 교육 및 반부패․청렴실천 결의 등 청렴실천 다짐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청렴실천 결의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전화예절 및 응대 청렴시책에 대한 교육 및 추진방법들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후 금오산 야간 등반을 통하여 직원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팀워크를 통한 직원 역량을 강화하여 조직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정동규 형곡1동장은 “조직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통해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 간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사소한 것들도 감동을 전할 수 있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야 한다며 올해도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선산읍/선목회 월례회의


    선산읍(읍장 전영욱)에서는 관내 기관장 모임인 선목회 회의를 6월 19일 오전 11시 읍장실에서 선목회 회원 15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4 구미시티투어 운영, 3불(不)-Zero정책 추진, 기초연금 시행안내,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이의신청 등 6월에 있을 주요시정 홍보 및 협조사항 안내로 회의를 진행했다.

    참석한 15명의 각 기관장들이 한명씩 돌아가며 기관마다 홍보사항을 알리고 각종 공지사항을 전달하면서 지역내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전영욱 선산읍장은 “우리 선산읍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기관장님들에게 항상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겠으며, 항상 각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공고히 해나가면서 선산읍 발전을 위해 지역상황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선산읍 행정추진에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옥성면/농산물 정보 블로그 개설

     

    옥성면(면장 이형근)과 KT경북IT서포터즈(팀장 석대수)는 도․농 교류 활성화를 위해 옥성면의 관광명소와 농․특산물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를 개설하여 온라인을 통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win win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지역의 관광 및 휴양·레저시설의 이용율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옥성면을 방문하기 전에 블로그 주소(http://blog.naver.com/kumioksung) 접속하여 『청정옥성 나들이』를 방문하시면 알찬 여행 정보와 청정지역의 싱싱한 농산물 생산과정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도할 수도 있어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이형근 옥성면장은 “옥성면 블로그 제작과 면민 블로그 교육을 위해 노력 해 주신 KT경북IT서포터즈에 고마움을 전하며”, 블로그(청정옥성 나들이)를 통하여 옥성의 명소인 승마장, 자연휴양림, 풀마실 요구르트, 국화생산단지 등을 엮는 관광 체험과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정보 장터의 창구 역할과 소통의 장으로 활성화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해평면/자율방역단 발대식
     

    해평면(면장 윤영술)에서는 6월 18일 오후 2시에 해평면농업경영인회(회장 진종권) 주관으로 전염병 없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해평면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방역소독 방법과 장비관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해평면 자율방역단은 해평농업경영인 회원을 중심으로 한 2개조 6명으로 구성되어, 24개리 5개코스 구간에 대하여 주 3~4회 방역을 실시하고, 특히 습문천 주변, 해평시장 등 취약지역의 집중 방역과 주민신고 지역에 맞춤형 방역 활동을 펼침으로써 각종 전염병을 예방하는데 전력을 다 할 계획이다.

    윤영술 해평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더운 날씨에도 면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위해 애쓰는 자율방역단을 격려하고, 방역활동 기간중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자율방역단을 이끄는 진종권 해평농업경영인회장은“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관내 해동 최초 가람인 도리사와 낙산리 고분군 등 문화유산을 찾는 내방객과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생활을 위해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해평면에서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 중순까지 원활한 방역활동을 위해 자율방역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