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14기 카운슬러대학 개강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14기 카운슬러대학 개강식

기사입력 2015.04.07 14: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영준)에서는 4월 7일 10시에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교육장에서 제14기 카운슬러대학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2002년 개강한 카운슬러대학은 매년 신청을 통해 모집한 5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연중 약 100시간의 청소년 상담 교육을 실시하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 상담자 양성 프로그램이며 카운슬러대학 교육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은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원상담원으로 위촉되어 청소년 개인상담, 집단상담, 멘토링사업 등에 참여하여 청소년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할 수 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준 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교육 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경상북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배영태 소장의 상담교육이 이어졌다.

    카운슬러대학에 등록한 한 수강생은 "사춘기 자녀와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 카운슬러대학에 등록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꼭 이수해서 아이들을 더 잘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영준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구미시 새마을과장)은 "청소년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이 자리에 모여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교육과정을 잘 소화하여 꼭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시기를 바란다."고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