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엄마손 캠페인’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엄마손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17.03.15 11: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2017314() 09:50부터 상모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엄마손 캠페인을 실시했다.

    엄마손 캠페인은 2002년부터 매년 3월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노란색 엄마손 피켓을 들고 횡단실습을 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상모초등학교 1학년 200명과 구미시,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상모초등학교, 행사 주관단체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구미시녹색어머니연합회,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매년 3월 전국 235개 초등학교를 선정하여 진행하는 일반캠페인에 앞서, 전국 시도별로 1개 학교를 선정, 캠페인의 시작을 의미하는 런칭 캠페인에 경상북도를 대표하여 구미시 상모초등학교가 선정된 이번 캠페인은 방어보행 3원칙 및 보행안전 핵심수칙에 관한 이론교육 후 학교 앞 횡단보도로 이동하여 실습을 통한 체험학습으로 이루어 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회식 교통행정과장은 구미시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 한건의 교통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스쿨존 내 불법주정차 단속 활동을 강화하고 교통안전 시설 등을 보강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들도 특히 스쿨존 내 횡단보도 운행 시 난폭 운전은 내 자녀의 생명을 위협한다는 생각으로 선진 교통질서 확립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