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13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의회, 제213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기사입력 2017.05.22 14: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의회(의장 김익수)522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512일부터 11일간 열린 제213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2, 2차 본회의에서 윤종호(도개해평산동장천면, 양포동) 산업건설위원장은 시정질문을 통해 구미시 쌀 및 농산물 품목별 브랜드 단일화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판로를 개척 하라.”는 내용으로 미곡종합처리장(RPC) 및 농기계임대사업장, 기업연계 쌀 판매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구미농업정책을 지적하며 예산판로 확보 및 대책 등 근본적인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상임위원회로부터 15일부터 19일까지 심사상정된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구미 캠핑장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16건을 처리했다.

    특히, 구미시 마을회관 지원 조례안에 대해서는 마을회관 보조금 지원근거에 대한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보완하여 수정가결하고 구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입찰참가자격, 공동도급제 등 내용의 구체적인 검토와 의견수렴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보류하는 등 심도있는 심사를 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양진오)에서는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친 제1회 추경 예산안에 대해서 현장조사와 관련단체 의견수렴 등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시기성 등 불요불급한 구미음악당, 왕산기념관누각건립공사 등 74,288만원을 삭감 처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건설산업의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예산편성과 기본 설계 등에서 부터 분할 발주 및 표준시장단가 적용제한에 관한 검토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구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윤종호
    산업건설위원장이 대표발의 하였다.


    또한 상하수도 요금 체납시 가산금 부과방식을 종전
    3% 고정비율로 적용하던 것을 납기 경과 후 체납일수에 따라 일할계산 하도록 변경하는 등 현실에 맞게 변경하여 납부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양진오 의원이 구미시 수도급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구미시 하수도사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고 김인배·김상조·김정곤·박교상·정근수 의원이 입법활동에 참여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