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모범음식점 위생용품 지원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모범음식점 위생용품 지원

기사입력 2018.05.18 1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
    (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묵)에서는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적인 시설개선과 서비스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등의 친환경 음식문화 조성을 위해 모범음식점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모범음식점 지정관리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하여 모범업소 지정 및 운영관리 규정에 의거 매년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번에 주방용 칼을 지원함으로써 음식점 위생등급제 전면시행에 따른 정부 위생정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어 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수연 위생과장은 "위생용품 지원 사업이 관내 모범음식점의 음식문화개선 및 위생수준 향상 등 구미시 음식문화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고 하였다.

    모범음식점은 친환경 음식문화조성 정부정책 참여의지 등 음식문화개선, 위생, 서비스, , 기여도, 부가점수 6개 분야 23가지 항목을 심사하여 총 85점 이상의 업소가 지정된다.

    구미시는 현재 지정된 182개소 모범음식점에 대하여 위생용품 지원 외에도 상수도 사용료 지원, 시설개선자금 우선융자 등의 인센티브 제공과 더불어 시 홈페이지 및 각종 안내책자 등에 적극 홍보하고 있어, 차별화된 구미의 맛 발굴육성과 친환경 음식문화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