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메르스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보건소, 메르스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기사입력 2018.09.10 14: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보건소
    (소장 구건회)에서는 메르스 확진자가 국내유입됨에 따라 24시간 비상방역대책반을 편성운영하여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메르스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급성호흡기 질환이며 증상으로 발열, 기침, 호흡곤란, 인후통, 구토, 설사를 동반하고 잠복기는 2~14일정도이며 감염경로는 낙타와 접촉 생 낙타유 섭취 메르스 환자와 직접 또는 긴밀한 접촉으로 발생한다.

    메르스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예방수칙으로 물과 비누로 올바른 손씻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 , 입을 만지지 말기 기침, 재채기 시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휴지는 반드시 쓰레기통에 버리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기 중동지역 여행시에는 낙타와 접촉을 피해야 한다.

    구미보건소에서는 민원실내 호흡기 증상자들을 위해 마스크를 비치하고 발열감지카메라를 통해 발열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지역거점병원에 메르스 대비 시스템을 가동준비 완료, 24시간 비상방역 대책반을 편성운영하며 관내 의료기관에 메르스 의심환자 진료 시 주의사항을 알렸다.

    구미보건소 구건회 소장은 메르스 예방을 위해 생활 속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며 메르스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