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역사회안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지역사회안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8.11.28 17: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총무과]2018 지역사회안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4(사진추가)(회의중).jpg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 28(수) 15:0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지역 기관장 및 단체장 등 18명으로 구성된 구미시 지역사회안전위원회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기관별 안전 관련 사업 추진 현황 소개와 함께, 구미경찰서의 치안현안 보고에 이어 구미시의 시민생활 안전 도모를 위한 열띤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구미시는 관내 곳곳에 설치된 방범용 CCTV와 더불어 학교 주변, 어린이 공원 등에 설치된 2,993대의 CCTV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제하는 통합관제센터를 운영하며, 경찰서와의 협력을 통해 범죄 예방과 발 빠른 사건 대응으로 범죄 발생률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범죄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의 안전을 위해 여성아동 안심귀가거리 조성, 공중화장실 안심비상벨 설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여성, 아동 친화도시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노인세대 가스안전차단기 보급, 중증장애인 응급알림서비스 운영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안전 관련 사업을 펼치며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총무과]2018 지역사회안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3(사진추가)(시장).jpg

     

    이날 회의에서 장세용 구미시장(위원장)은 지역사회에서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안전 사업들이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안전위원회의 견고한 협조체계가 필요함을 강조하며, 회의에서 제안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검토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전 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구미시 지역사회안전위원회는 시민의 생활안전을 도모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구미시 주요 기관, 단체로 구성된 위원회로, 범죄예방과 사건 사후 대응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총무과]2018 지역사회안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2(사진추가)(단체사진).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