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코로나19 특별모금 9억7천3백만원의 후원 손길!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코로나19 특별모금 9억7천3백만원의 후원 손길!

기사입력 2020.05.02 07: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복지정책과]AGC화인테크노한국.jpg
    AGC화인테크노한국 성품 기탁 장면(2020. 3. 25.)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전세계적으로 발생한 코로나19로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특별모금을 2월 24일부터 시작해 4월 30일 종료했다.

     

    극심한 경기 침체와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바이러스에 대한 두려움과 피해 속에서도 시민, 기업, 동호회, 종교단체 등의 후원의 손길이 연일 이어져, 3억2천3백만여원의 성금과 6억5천만원 상당의 물품이 기탁됐다.

     

    구미시에서는 기탁 받은 특별성금은 코로나 예방을 위한 감염예방키트,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구미사랑상품권, 생필품 패키지를 사회복지시설, 자가격리자, 취약계층에게 배부했다.

     

    또한, 기업체, 단체, 개인들의 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제, 방호복 등의 소중한 성품 후원도 이어져 관내 기업체, 사회복지시설, 식품공중위생업소, 선별진료소 등에 지원됐으며, 코로나 예방과 치료의 최일선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료진과 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한 수제 도시락, 음료, 과일 등의 코로나19 조기종식 염원과 정성이 담긴 후원도 이어져 감동을 주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따뜻한 마음과 함께 성금, 성품을 기탁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하면서 "코로나19가 종식될때까지 생활방역으로 긴장을 늦추지 않고 철저한 위생관리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