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안전진단 및 시설개선 사업 지속적 추진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안전진단 및 시설개선 사업 지속적 추진

기사입력 2021.04.12 13: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_2018년(민선7기) 시청전경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구미를 만들기 위해 2014년부터 현재까지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안전진단 및 시설개선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지난 2014년부터 2020년까지 43개 사업장 860백만원을 지원하였고, 금년에도 60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미시는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사고예방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사업장을 우선 선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사업 추진일정은 매년 1월부터 신청을 받고 3월에 사업설명회, 5~6월 안전진단 및 기술지원, 7~11월 시설개선사업 순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구미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안전진단 및 시설개선 사업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환경보전과 환경안전계(054-480-5262)로 문의하면 된다.

     

    우준수 환경보전과장은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시설개선사업을 지속적 추진하여 화학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구미형 화학물질 안전망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