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사 준공!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보건소,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사 준공!

기사입력 2022.09.21 14: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보건소] 친환경 공공의료시설로 탈바꿈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년 이상 노후된 구미보건소 청사의 실내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준공했다고 21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한국형 그린뉴딜 사업 중 하나로 15년 이상 경과된 취약계충이 주로 이용하는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등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 8월 공모사업에 구미보건소가 선정되었다.

     

    구미보건소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건축물 에너지 성능 20~30% 향상을 목표로 총사업비 27억원이 투입되었으며 2021년 3월~12월 설계용역, 2022년 1월 착공하여 9월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공사로 구미보건소 청사(지하1층~3층) 창호를 전면 교체하여 단열효과를 높이고 고효율 기계설비 교체와 환기시스템 등 설치로 온실가스를 줄이는 친환경 건물로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20년 이상 사용된 구미보건소가 시설 재정비를 통해 녹색건축물로 거듭남에 따라 보건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