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안전망강화 방안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안전망강화 방안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2.12.16 14: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년청소년과] 2022년 제4차 구미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및 구미시위기청소년실태조사 중간보고회 개최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15일 본관 3층 상황실에서 제4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에서 '구미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안전망강화 방안연구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실무위원회에서는 ①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운영실적 보고 ②청소년안전망 사례관리 수범사례 발표 ③구미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안전망강화 방안연구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실시하였다.

     

    중간보고회에서는 ▲구미시 위기청소년의 범위 및 기준 ▲지역 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방안 ▲청소년안전망 연계 활성화 방안 ▲구미시에 필요한 청소년 정책 및 사업 ▲위기청소년을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였다.

     

    실무위원들이 제시한 위기청소년 관련 다양한 의견들은 내년 구미시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청소년 안전망 사업의 토대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올해 실무위원 여러분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관내 위기청소년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내년에도 청소년안전망 사업이 활성화되어 관내 위기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은 학업중단·가출·자살·자해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고위기청소년 대상으로 구미시를 중심으로 경찰서, 교육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내 청소년관련 25개 기관이 협업하여 위기 청소년들을 적기에 발굴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61명의 청소년을 발굴하여 1,100여건의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청년청소년과] 2022년 제4차 구미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및 구미시위기청소년실태조사 중간보고회 개최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