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구미시장 '한덕수 총리 면담' 지역현안 건의!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김장호 구미시장 '한덕수 총리 면담' 지역현안 건의!

기사입력 2023.06.20 17: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책기획과] 국무총리 면담 1.JPG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20일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시을)과 함께 국무조정실을 방문해 한덕수 국무총리를 면담하고 지역 현안 및 국비 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김 시장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반도체 소재‧부품 분야) 지정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최 지원 등을 적극 요청했다.

     

    특히, 구미시는 △국가산단 50년의 노하우 보유 △반도체 소재‧부품 관련 기업 344개사 집적 △산업인프라(공업용 수‧전력 등) 완비 △대구‧경북신공항 예정지로부터 직선 10㎞거리에 위치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반도체 특화단지가 구미시에 지정되어야 하는 당위성을 중점 설명했다.

     

    또한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는 아시아권에서 가장 큰 규모의 육상대회로서 대한민국에서 세 번째,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유치되는 의미 있는 대회인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정책기획과] 국무총리 면담 2.JPG

     

    이에 한덕수 국무총리는 구미시 현안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표하고 "김장호 시장이 요청한 사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김 시장은 평소 지역 현안해결과 국비확보를 위한 공직자의 적극적인 태도를 강조하면서 바쁜 일정 속에서도 대통령실‧국회‧세종정부청사를 수시로 찾아가 정책 동향 파악 및 지역 현안 건의 활동에 매진해 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