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초·중학생 대상 마약류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초·중학생 대상 마약류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3.07.12 09: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보건행정과] 마약 예방 교육 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6월 19일 ~ 7월 11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 2개소의 학생 847명을 대상으로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과 마약 인식도 조사도 함께 진행했다.

     

    대검찰청 자료에 따르면 마약사범의 나이대가 낮아지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의 2022년 청소년 매체이용 유해환경 실태조사에 의하면 청소년 10명 중 1명이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한다.

     

    또한, 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발생한 필로폰 성분이 든 음료 시음 행사 사건 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약 범죄가 잇따르고 있어 학교 마약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교육과 함께 실시한 마약 인식도 조사 결과, '이전에 마약 예방 교육을 받아봤는가?'라는 질문에 48%의 학생들이 '받아본 적이 없다'라고 응답해 학생 대상 마약 예방 교육이 부족한 실정이다.

     

    구미시는 지속적인 학생 대상 마약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하고 마약성 진통제의 처방 오·남용을 막기 위해 하반기 마약류취급자 특별 점검을 할 계획이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마약 근절 교육을 실시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