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에너지서비스(주)·구미경찰서·구미시청, 금오시장 일원에서 '범죄예방플로깅' 캠페인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영남에너지서비스(주)·구미경찰서·구미시청, 금오시장 일원에서 '범죄예방플로깅'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3.09.07 14: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694059701645.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에서는 9월 7일 구미시 원평동 금오시장 일원에서 영남에너지서비스(주), 구미경찰서, 구미시청 도시재생과, 금오시장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자연보호협의회, 원동자율방범대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죄예방플로깅캠페인'을 실시했다.

     

    금오시장은 영남에너지서비스(주)와 함께 22년 범죄예방환경개선사업(CPTED)을 실시한 지역이며, 현재 구미시에서 '행복한 상상(想像)으로 사람이 모이는 원평'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중심 기능 및 커뮤니티 강화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심인프라개선을 위해 가로경관 및 보행로 정비, 휴식 여가 공간 조성, 복지 및 문화시설 등 부족한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도시재생사업을 펼치고 있는 곳이다.

     

    또한 범죄예방플로깅은 범죄예방을 위한 구미경찰서 특수시책으로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에 착안하여 범죄예방환경시설물 정상 작동 여부, 사업지 주변 쓰레기 수거 등 환경 정화 활동, 공·폐가 등 빈집 확인, 범죄우범지대 순찰을 하는 활동이다.

     

    영남에너지서비스(주) 이경남 대표이사는 "범죄예방플로깅 활동을 통해 안전한 구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구미시 지역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분야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종근 경찰서장은 "구미경찰은 앞으로도 지역사회구성원들과 함께 공동체 치안 활동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