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기웅아재와 함께하는 외로움 예방 스토리텔링'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기웅아재와 함께하는 외로움 예방 스토리텔링' 개최

기사입력 2023.09.25 14: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건강증진과] 외로움예방 스토리텔링 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2일 생명사랑마을인 선기1동 마을회관에서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외로움 해소와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기웅아재와 함께하는 외로움예방 스토리텔링'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노년층의 사회적 관계 형성‧유지를 통한 정서적 고립 해소와 정신건강 문제 조기발견‧예방, 서비스 접근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으며, △노년기 정신건강 종합검진 및 상담 △정신건강 인식개선 홍보관 운영 △혈압‧당뇨 측정 △외로움 예방 스토리텔링 특강 및 마음나눔 공연 등이 진행됐다.

     

    TBC 싱싱고향별곡 MC인 기웅아재는 '누가 뭐래도 우리는 참 잘 살고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외로움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며 공감받는 경험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일깨웠고, 김민재 색소폰 연주자의 공연이 더해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마을에 기웅아재가 직접 찾아와 마음이 건강해지는 강연과 멋진 연주를 통해 추석을 앞두고 마음이 따뜻해지고 즐거웠다"라고 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정신건강 문제 해소를 위해 도움 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www.gumimind.com)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정신건강 무료상담(☎444-0199)을 실시하고 있으며, 24시간 정신건강 및 자살위기 상담전화는 ☎1577-0199, ☎1393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