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터다, 전국 교원 대상 '교육과정 기반 연극 만들기' 연수 진행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공터다, 전국 교원 대상 '교육과정 기반 연극 만들기' 연수 진행

기사입력 2023.10.04 13: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원연수2 포스터.jpg

     

    [구미인터넷뉴스](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 (대표 황윤동)에서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연수 거점기관인 공터다가 운영하는 지역협력 연수를 중, 고등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협력 연수는 문화예술교육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아르떼 아카데미'가 지역 간 협력을 토대로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예술단체를 연수 거점기관으로 선정하여 지역의 활동가들이 보다 쉽게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공터다는 2021년부터 연수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속 가능한 연수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내 전문 인력의 양성과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19일에 기획자 연수를 시작으로 9월16일~17일에 1차 교원연수를 진행하였고, 오는 10월14일~15일에 2차 교원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교원연수는 '교육과정에 기반한 연극만들기 2' 라는 주제로 1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7시간 동안, 15일에는 오전 9시부터 8시간 동안 총 15시수로 마련되었다.

     

    연수 장소는 소극장 공터다 (구미시 금오시장로 4, 지하)이다. 공연예술에 관심 있는 전국 중, 고등 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신청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아르떼 아카데미 (www.hrd.arte.or.kr)로 로그인하여 연수안내/신청 란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연수는 공연예술 기초 훈련을 통한 극 만들기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문화예술 지도를 위한 기본 역량을 구축하고 학교 교육과정의 이해를 통해 연극 교과목을 선택 과목으로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한국연극교육지원센터의 오세곤, 이연심, 이양우, 이예슬 등의 전문강사와 지역에서 활동하는 김정은, 서남호, 위유정, 이규용 등이 함께 진행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몸의 이해, 즉흥의 이해, 연극제작의 기술적 요소 안내, 교과융합의 이해, 말의 이해, 모둠별 연극 만들기 활동, 발표회 및 현장 사례 공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본 연수는 직무연수(HRD)로 15시수가 인정되는 연수이며, 연수 프로그램의 참여율이 80% 이상인 참여자에 한하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기타 문의는 054-444-0604로 하면 된다.

     

    2022 연수사진 (1).jpg

     

    2022 연수사진 (2).jpg

     

    2022 연수사진 (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