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40회 단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제40회 단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3.11.08 17: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새마을과] 단계백일장 시상식_단체사진.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일 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이재건) 주관으로 제40회 단계백일장 시상식을 수상자 및 학부모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입상자는 총 62명(운문 21, 산문 16, 그림 24, 서예 1)으로, 초등부 저학년‧고학년, 중등부, 고등부로 나누어 구미교육지원청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작품성, 창의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선발했으며, 수상작은 11월에 발간되는 작품집을 통해 관내 학교 등에서 접할 수 있다.

     

    [새마을과] 단계백일장 시상식_대상.JPG

     

    대상은 경상북도교육감상으로 총 3명으로 현일중학교, 해마루중학교, 원남초등학교에서 각 운문 1, 산문 1, 그림 1명이 입상했다.

     

    지난 9월 9일 하위지 선생의 고향인 선산에서 개최된 단계백일장에는 총 45개교 386명의 초․중․고등학생이 참가했으며,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하위지 선생 유적지를 탐방하고 포토존과 체험부스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새마을과] 단계백일장 시상식_금상(운문 산문).JPG

     

    김은영 행정안전국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단계 하위지 선생의 절개를 본받아 바르고 훌륭하게 자라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단계백일장은 1984년을 시작으로 올해 40회째를 맞으며, 우리 고장 출신인 단계 하위지 선생의 학문과 곧은 절개를 기리고 청소년들이 문예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구미시의 대표 백일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