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특성화고 졸업생 관내 기업 취업률 증가 위한 소통 간담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특성화고 졸업생 관내 기업 취업률 증가 위한 소통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4.05.08 10: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노동복지과] 특성화고 졸업생 취업률 향상을 위한 산학관 간담회 1.jpe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특성화고 졸업생 관내 기업 취업률 증가를 위한 산‧학‧관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미지역 우수 중소기업 인사부장, 구미 전체 특성화고 교장, 경제단체 관계자 등 22여 명이 참석했으며, 특성화고 졸업생의 관내 기업 취업률 증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했다.

     

    특성화고 교장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졸 채용 확대가 필요하며, 졸업 예정 재학생들에게 우수기업의 구인 정보, 예산지원, 정책공유를 위한 지자체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했다.

     

    기업체 부장들은 "특성화고의 우수한 학생들이 중소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다양한 교류를 제안할 것이며,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학교에서 더 발 빠르게 교육해야 한다"고 했다.

     

    [노동복지과] 특성화고 졸업생 취업률 향상을 위한 산학관 간담회 2.jpg

     

    김호섭 부시장은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기업과 학교 간 고졸 취업 활성화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며, 시에서도 기업과 학교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면밀히 검토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