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구미시 최고장인 선정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2013 구미시 최고장인 선정

기사입력 2013.11.21 08: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3년 11월 18일(월) 2013 구미시 최고장인 심사위원회를 열고, 배홍직(서비스분야), 정상조(기계분야)를 2013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선정하였다.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5일까지 한 달간의 최고장인 후보 추천 접수를 받은 결과 오랜 시간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일해 온 많은 기능인들이 신청하였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하여 배홍직(서비스분야), 정상조(기계분야)를 2013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장인  배 홍직                                             장인 정 상조

                                                                                   
    구미시는 2011년에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구미시 숙련기술자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일하며, 산업발전의 초석이 되어 온 우수 기능인을 지원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2009년부터 기능인이 우대 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국기능경기 지원, 마이스터 대전 개최 등 다방면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심사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은 이홍희 구미시 경제통상국장은 “마이스터 운동의 발상지인 구미시에서 최고장인을 선발, 지원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전문기능인이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다 하고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이다”고 말하였다.

    이번에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배홍직(서비스분야), 정상조(기계분야)에게는 구미시 최고장인 증서와 함께 매월 20만원씩 3년간 기술장려금이 지급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