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맑음속초28.3℃
  • 구름많음22.9℃
  • 구름조금철원21.7℃
  • 맑음동두천22.6℃
  • 맑음파주21.5℃
  • 구름조금대관령20.8℃
  • 구름조금춘천23.1℃
  • 구름조금백령도16.0℃
  • 맑음북강릉26.8℃
  • 맑음강릉27.9℃
  • 맑음동해25.3℃
  • 맑음서울22.3℃
  • 구름조금인천19.7℃
  • 구름많음원주22.8℃
  • 구름조금울릉도20.7℃
  • 맑음수원21.8℃
  • 맑음영월22.9℃
  • 맑음충주23.1℃
  • 맑음서산20.6℃
  • 구름많음울진28.2℃
  • 맑음청주23.3℃
  • 맑음대전23.5℃
  • 맑음추풍령24.0℃
  • 맑음안동24.1℃
  • 맑음상주26.2℃
  • 맑음포항27.0℃
  • 맑음군산22.4℃
  • 맑음대구25.9℃
  • 맑음전주23.0℃
  • 맑음울산24.8℃
  • 맑음창원24.4℃
  • 맑음광주23.9℃
  • 맑음부산22.7℃
  • 맑음통영20.4℃
  • 맑음목포22.2℃
  • 맑음여수21.0℃
  • 맑음흑산도21.7℃
  • 맑음완도22.2℃
  • 맑음고창23.3℃
  • 맑음순천23.0℃
  • 맑음홍성(예)22.9℃
  • 맑음22.3℃
  • 맑음제주20.3℃
  • 맑음고산18.8℃
  • 맑음성산22.0℃
  • 맑음서귀포21.6℃
  • 맑음진주24.6℃
  • 맑음강화20.1℃
  • 구름조금양평22.2℃
  • 구름조금이천23.1℃
  • 구름조금인제22.5℃
  • 구름조금홍천22.9℃
  • 맑음태백23.6℃
  • 맑음정선군24.4℃
  • 맑음제천22.3℃
  • 맑음보은22.6℃
  • 맑음천안23.0℃
  • 맑음보령20.5℃
  • 맑음부여23.4℃
  • 맑음금산25.0℃
  • 맑음22.8℃
  • 맑음부안22.4℃
  • 맑음임실24.1℃
  • 맑음정읍24.5℃
  • 맑음남원25.0℃
  • 맑음장수23.6℃
  • 맑음고창군24.4℃
  • 맑음영광군23.4℃
  • 맑음김해시23.8℃
  • 맑음순창군23.2℃
  • 맑음북창원26.1℃
  • 맑음양산시24.8℃
  • 맑음보성군23.1℃
  • 맑음강진군23.4℃
  • 맑음장흥24.1℃
  • 맑음해남23.3℃
  • 맑음고흥23.0℃
  • 맑음의령군26.1℃
  • 맑음함양군26.3℃
  • 맑음광양시23.8℃
  • 맑음진도군21.8℃
  • 맑음봉화22.7℃
  • 맑음영주23.3℃
  • 맑음문경24.3℃
  • 맑음청송군25.1℃
  • 맑음영덕25.9℃
  • 맑음의성24.6℃
  • 맑음구미25.6℃
  • 맑음영천26.1℃
  • 맑음경주시28.3℃
  • 맑음거창25.6℃
  • 맑음합천26.5℃
  • 맑음밀양26.5℃
  • 맑음산청25.1℃
  • 맑음거제22.2℃
  • 맑음남해24.3℃
  • 맑음23.7℃
기상청 제공
구미시설공단, 2020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최우수 기관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구미시설공단, 2020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최우수 기관 달성'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70개 지방공기업 대상으로 실시해 전년도 점수 대비 약 8.3점 상승 종합만족도 90점 성과

 

2020. 9. 28. 경영평가 최우수 「가」 등급.jpeg
2020. 9. 28. 구미시설공단 경영평가 최우수 가 등급(자료 사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2020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1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70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내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전반적 만족도 등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방식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결과 공단은 서비스 환경 90.31점, 서비스 과정 89.06점, 서비스 결과 90.12점, 사회적 만족 91.19점, 전반적 만족도 89.52점을 기록해 종합만족도 89.96점을 획득, 실제 평균 종합만족도 90점을 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제8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채동익 이사장은 시민행복중심의 공단 경영을 선언하고 고객만족경영 워크숍 및 학습동아리를 운영,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과 함께 고객만족 증진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고객창구의 친절도 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2020년 고객만족 4대 전략을 바탕으로 20개의 실천과제를 수립해 운영했으며, 정기적으로 직원 친절교육 실시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고객만족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힘써왔다.

 

그 결과, 전년도 점수 81.7점 대비 약 8.3점이 상승, 전체 공기업 중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채동익 이사장은 "연간 400만명의 시민이 구미시설공단의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시민의 행복전달자가 되자는 목표로 전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시민행복을 위해 구미시설공단이 시민 곁에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